100% 성공률에 도전하는 Sinus graft 임상노하우 공유

가이스트리히코리아가 올 하반기 총 10회의 학술일정 중 그 6번째로 장윤제 원장(장윤제연합치과)을 초청해, 오는 9월 3일 동대구 KTX 역사 회의실서 핸즈온 코스를 진행한다.

이번 핸즈온 코스는 ‘Sinus Floor Elevation’을 주제로, 강연과 실습을 통해 상악동 테크닉을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장 원장은 “이번 핸즈온 코스는 기초적인 임플란트는 식립하지만 상악동 수술이 겁이 나 아직 시도를 못해본 개원의나 상악동 시술의 잦은 실패로 좌절하고 있는 개원의, 그리고 상악동 이식술을 성공하고 있지만 좀더 체계적인 정리가 필요한 개원의들을 위해 마련된 연수회”라며 “미국 뉴욕대학교의 개념과 ITI학회의 개념을 조합해 최근 유행하는 다양한 상악동 테크닉에 대한 최신지견과 안전하고도 오랜 기간 100% 성공률에 도전할 수 있는 상악동 수술법을 소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강연선 먼저 상악동수술을 쉽게 만드는 여러 가지 팁을 소개하고 Piezo룰 활용하는 방안에 대해 짚는다. 이어 Schneiderian membrane의 천공방지에 대해서도 다룬다.

이어 △수술 적응증과 금기증 △술후 감염과 성공률 △골이식재와 멤브레인 선택기준 △술후 임플란트 식립기준 △술후 임플란트의 즉시식립과 지연식립 △임플란트 선택기준과 종류 △Crestal approach & Lateral approach 등에 대한 상세한 설명도 이뤄진다.

실습선 상악동골이식술(측방접근법), 상악동거상술과 골이식술(치조정 접근법), 상악동 천공시 대처법 등을 직접 체득할 수 있을 전망이다.

참가등록은 가이스트리히코리아 홈페이지(www.geistlich.co.kr) 접속 후 [연수회 및 학술행사(Courses&Congresses)]서 진행할 수 있으며, 연수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문의는 가이스트리히코리아(02-553-7632)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