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엘리트덴탈 공동주최로 증례중심 4회 세미나로 진행

‘곽영준 원장의 디테일 엔도, 엔도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세미나가 9월 21일을 기점으로 4차례(9월 28일, 10월 5일, 8일)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의 부제는 ‘증례로 알아보는 근관치료’. 부제 선정에서 알 수 있듯이 증례를 통해서 개원가의 고민해결에 적극 나서겠다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신흥과 엘리트덴탈 공동주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신흥연수센터서 진행되며, 신한얼 원장과 신요한 원장이 함께 패컬티로 참여할 예정이다. 9월 21일 1회차 세미나에선 효율적인 근관장측정법에 대해 배운 뒤 MTA의 다양한 적용법에 대해서 알아본다.

2회차에선 상악 대소구치부의 근관치료에 대해 살펴보고 근관치료서 놓칠 수 있는 디테일한 사항을 체크할 예정이다. 또한 러버댐, 국소마취, 엔도 X-ray도 함께 다룰 것으로 알려졌다.

10월 5일 3회차 세미나는 하악 전치부, 하악 소구치부, 하악 대구치부의 근관치료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마지막 4회차에선 동영상을 통해 엔도의 전과정을 살펴보고 엔도 타임 테이블 핸즈온으로 마무리 된다.

특히 마지막 회차 세미나는 참가자들이 직접 실습을 진행하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4회 강의에 걸쳐 배운 내용을 직접 손으로 익혀 실전감각을 높이는 기회로서 활용이 가능하다. 연자로 나서는 곽영준 원장은 “나도 타 세미나를 들을 때 증례를 통한 강의가 가장 흥미로웠다”며 “따라서 이번 세미나도 증례를 통해 근관치료의 키포인트를 짚어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세미나 등록자 전원에게는 20만원 상당의 FKG사의 Niti-File이 제공된다. 등록방법은 덴탈세미나 사이트(www.dentalsemimar.co.kr)서 온라인 접수 또는 전화(080-801-1577)로 등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