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민 구강건강 예방주치의로 거듭나기

박창진 원장(미소를만드는치과) 초청 예방세미나가 지난 16일 부산 한영평생교육원서 부산지역 8개 치과서 16명의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가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세미나는 부산지역 개원의들을 대상으로 예방진료에 대한 강연과 실습을 통해 예방진료 스페셜리스트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돕는 커리큘럼으로 진행됐다.

강연선 먼저 개인구강위생관리의 최신지견을 소개한 후, 부가적인 수익창출과 차별화를 위한 구강위생용품 판매전략에 대한 설명이 이뤄졌다. 이와 함께 지속적인 구강관리를 통해 환자의 정기적인 내원을 유도하는 방법론도 다뤘다.

이어진 실습선 칫솔질 실습과 치간 칫솔 사용실습이 이뤄졌으며 처방법에 대해서도 짚어주었다.

한편, 박 원장은 적극적 환자관리를 통한 화학적 미세수복(APEM, Active Prevention through Education and management) 세미나를 오는 30일 ING Orange Tower 3층 제1강의실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선 총 세 개의 강의를 통해 소규모 동네치과가 ‘예방치료’를 매개체로 환자들과 보다 가까이 소통하고, 이를 치과경영을 활성화하는데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론을 제시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에이치유비컴(service@healthubi.com, 010-3359-6391)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