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탄한 기초 다지고 질의응답으로 함께 고민 해결

지난달 16일 개강한 ‘덴트포토 임플란트 기초 연수회’가 지난 27일 마지막 강의를 끝으로 5회에 걸친 코스가 마무리됐다. 
신흥이 후원하는 이번 연수회는 지난 봄 진행됐던 연수회와 동일하게 임플란트의 기초를 다지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덴트포토 임플란트 기초 연수회는 초보자의 임플란트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는데 초점을 맞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무엇보다 기초를 다지고 원칙에 충실한 연수회로 정평나 있다. 
이번 연수회 연자로는 임필 원장(NY필치과)이 나서 임플란트 초보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코스를 이끌어 갔다. 
특히 임 원장은 초보자에게 꼭 필요한 내용을 엄선, 자신의 임상 케이스와 노하우에 접목시켜 설명함으로써 참가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또한 참가자들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고민과 궁금증을 함께 해결하려는 열정을 보여 호응을 얻었다. 
1회차 강연에서는 임플란트의 외과적 술식에 대한 이론강의와 실습이 진행됐으며, 2회차 강연선 임플랕트 보철 관련 술식에 대한 강의와 실습이 이어졌다.
3회차와 4회차 강연에선 골이식술과 치주수술, 상악동 거상술을 다뤘으며, 마지막 강연인 5회차 강의에선 전치부 임플란트와 임플란트 교합을 다뤘다. 
이번 연수회는 특히 모델을 이용해 실습함으로써 참가자들이 직접 임플란트 식립에 대한 감각을 느끼고 익힐 수 있도록 해 참가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