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등한 결합강도에 자연치 수준의 심미성 확보

라인치과기공소의 신개념 보철시스템 포피스는 신소재를 활용한 하이브리드 보철물이다.

1,200MPa의 강한 내구성을 보유한 지르코니아 골조 위에, 자연치와 비슷한 400MPa의 강도를 지닌 리튬다이실리케이트 소재를 고온·고압의 프레스 과정을 통해 화학적·물리적으로 결합하는 방식이다. 지르코니아로 이뤄진 뼈대에 높은 결합강도로 탈락과 파절의 위험성은 낮으면서도, 자연치 에나멜층과 유사한 신소재를 올려 맞닿은 자연치엔 전혀 손상이 가지 않는 이상적인 물성을 완성시킨 것.

외부를 감싸고 있는 리튬다이실리케이트 소재는 투명하면서도 빛을 적절히 분산한다. 이를 통해 여타 세라믹 소재와는 달리 자연치와 거의 차이가 없는 색조를 구현할 수 있다. 월등한 결합강도에 더해 탁월한 심미성까지 보유할 수 있다는 의미다.

작업과 수정도 편리하다. 전용 라이너를 개발해 P.F.Z의 2배에 달하는 접착인장강도를 얻었으며, 교합체크와 제거도 매우 쉽다. 본딩력은 뛰어나면서도 구강 내에서 간단하게 폴리싱과 글레이징 작업을 할 수 있다. 그만큼 수정도 용이하다.

라인치과기공소는 “포피스를 활용하면 디지털과 아날로그적인 기공과정을 모두 이용해, 풀 지르코니아와 기존 리튬다이실리케이트 보철의 한계를 뛰어넘는 심미적이고 기능적인 보철물 제작이 가능하다”며 “구치부 기능성 보철, 롱 브릿지, 임플란트 보철 등 강한 힘을 받는 치아는 물론, 탁월한 심미성으로 전치부 심미보철에도 그 활용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보다 자세한 제품문의는 라인치과기공소(02-846-2804)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