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 전공의 교육 진행

대한안면통증 구강내과학회(회장 서봉직)가 지난달 19일 원광대 대전치과병원에서 진행됐다.

올해 마지막 교육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4차 전공의 교육 프로그램의 여섯 번째 교육이었다.

박지운 교수(서울치대)는 ‘수면다원검사를 바탕으로 한 코골이 및 수면무호흡증의 진단’을 주제로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증 진단법에 대해 강의했다.

안형준 교수(연세치대)는 ‘코골이 및 수면무호흡증의 치료’에 대해, 임영관 교수(전남치대)는 ‘레이저의 치과적인 응용’에 대해 강연을 펼쳤다

이날 교육 후에는 학회가 전체 전공의들과 3년의 수련기간동안 수고한 3년차 전공의들을 격려하는 송별회를 마련했다.

서봉직 회장은 “최재갑 교수께서 회장 임기 중에 안형준 교수가 전공의 교육을 만들었는데 그 교육이 잘 진행되어 벌써 4차 프로그램의 3분의 2까지 마치게 됐다”면서 “전공의들이 이렇게 열심히 공부하는 모습을 보니 우리 학회의 발전이 보이는 것 같아 매우 기쁘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또한 이 자리에선 치과전문의시험을 치러야 하는 3년차 전공의들을 위한 1, 2년차 전공의들의 특별한 선물이 전달되기도 했다.

이날 참석자 모두가 한마음으로 3년차 전공의 전원의 전문의 시험 합격을 기원하며, 감사의 인사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