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레진인레이 시스템의 대명사 ‘테세라II’

매주 쏟아지는 신제품의 홍수 속에서 선택장애만 탓하고 있을 여러분들을 위해, 카탈로그만 보고서는 뭐가 좋은지 도통 모르겠는데 그렇다고 영업사원 말만 무턱대고 믿기도 찜찜해 주구장창 고민만 하고 있을 여러분들을 위해, 덴탈포커스가 특별한 코너를 신설했다. 입사 이래 업계 담당기자만 5년째 맡아온 박준응 기자가 매주 딱 한 제품만 골라, “이 제품 이래서 좋다”고 솔직담백하게 추천하는 코너다. 광고주 눈치 따위는 보고 싶지 않다. 친한 원장님 평가가 나쁜 제품도 무조건 추천에서 제외된다. 일단 한 번 믿고 따라와 보시라.
<편집자 주>

레진인레이가 반드시 가져야 하는 조건을 하나만 꼽으라면 단연코 뛰어난 강도일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명품 레인인레이 시스템의 대명사라고 할만한 ‘테세라II’는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름이다.

테세라II는 기존 버전의 제품에 비해 성능을 한단계 업드레이드 시켜 출시됐지만 가격적 부담은 다운그레이드 시킨 ‘착한’ 제품이다.

레진에 도재 알갱이를 넣어 고온·고압 상태에서 광중합과 열중합을 가해 기공물을 만드는 방식의 테세라II는 중합 전에 압력을 가해 보철물 내의 기포가 생기는 것을 완전히 차단하게 된다. 따라서 균일한 표면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파절 저항성도 높여 강도 높은 기공물이 만들어진다.

마모와 변색을 최소화시켜 레진인레이로서 최상의 기공물로 인정받고 있는 것.

구치부 인레이에 흔히 사용되어 온 복합레진들은 마모와 변색, 파절 등이 단점으로 꼽혀 왔지만, 테세라II가 그러한 단점을 해결했다.

하지만 레진인레이를 선택할 때 단순히 강도만 따질 수 없는 것이 사실이다. 치과치료에서 이제 ‘심미’는 절대 빼놓고 이야기할 수 없다. 물론 레진인레이에 있어서도 심미성은 매우 중요하다.

테세라II는 강도 뿐만 아니라 심미성도 뛰어나 환자들을 만족시키기에 충분한 선택이 될 수 있다.

게다가 탁월한 저항성으로 변색과 착색에 대한 우려를 날려버릴 수 있다는 점 역시 ‘테세라II’가 가진 장점이다.

'명품‘이라는 수식어를 붙였지만 테세라II는 뛰어난 경제성까지 갖추고 있다. 시스템을 갖추기 위한 초기 구매비용이 소요됨에도 불구하고 득실을 따져보면 충분한 비용 절감효과를 기
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강도와 심미성, 거기에 경제성까지 갖춘 테세라II 시스템은 앞으로 더욱 각광받을 전망이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