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진료비, 일반지원사업 등 분야별로 신청 받아

스마일재단(이사장 나성식)이 2017년 장애인 치과치료비 지원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지원사업 대상자들의 신청을 받고 있다.

치과치료비 지원사업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치과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는 장애인 및 저소득층에게 치과치료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구강건강을 증진시키고, 본인부담이 큰 치과진료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 재활에 기여함으로써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진행하고 있다.

보철치료가 필요한 저소득 중증장애인을 위한 보철지원사업과 뼈이식이 필요한 구강질환자 치과진료비 지원사업을 비롯해 치과치료시 행동조절의 어려움으로 전신마취가 필요한 장애인을 위한 전신마취하 치과진료비 지원사업, 구강암·얼굴기형 환자에게 치과적 수술비를 지원하는 사업 등이 있다.

일반지원사업은 이동치과진료 지원사업과 봉사단체 지원사업이 있다. 이동치과진료 지원사업은 물리적 접근성의 문제로 치과 진료가 어려운 장애인들을 직접 방문, 구강검진과 치료, 구강관리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봉사단체 지원사업은 장애인을 대상으로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개인 또는 단체에게 치과재료와 구강위생용품을 지원함으로써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일이다.

각 사업별로 신청대상과 신청기간, 신청조건, 지원범위 등의 내용이 다르므로 자세한 사항은 스마일재단 홈페이지(www.smilefund.org)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