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론, 실습 병행해 임상적용 돕는다

대한안면윤곽학회(회장 이성헌)가 제 1기 얼굴미용치료연수회를 시작한다. 

오는 19일 개강하는 이번 연수회는 이론강의와 더불어 실습을 병행함으로써 실제 임상에 얼굴미용치료를 도입할 수 있게 도울 전망이다. 
연수회는 2월 19일부터 4월 2일까지 총 4회에 걸쳐 뉴욕M치과서 진행된다. 
첫 강연일인 오는 19일에는 기본을 다져줄 이론강의로 시작한다. 
이날 강연에선 이성헌 회장이 직접 연자로 나서 안면골격과 연조직의 미용적 진단과 진료술식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줄 예정이다.
또한 류석철, 김용수 원장이 안티에이징을 위한 연조직 진단과 치료에 대해 이론적 배경을 다져준다. 
3월 5일부터 이어지는 세 번의 강의는 모두 이론과 실습이 병행될 예정. 
먼저 3월 5일에는 필러와 보톡스에 대해 알아본다. 이론강의와 더불어 실습을 통해 필러와 보톡스를 안면윤곽 시술에 어떻게 활용하는지 자세히 배울 예정이다. 
3월 19일에는 페이스리프팅을 임상에 적용하기 위한 이론강의와 실습이 진행되며, 마지막 강의일인 4월 2일에는 안면 지방이식과 지방흡입, 코성형술에 대한 자세히 알아본다. 
이성헌 회장은 “우리 학회서는 수술적 미용치료와 비수술적 미용치료에 대한 내용들을 병행해서 연수회를 진행할 예정”이라면서 “이론적 배경과 술식을 이해하고 전반적인 미용치료를 진단할 수 있게 하며, 각자의 치과에 잘 적용 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운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얼굴윤곽학회는 향후 연수회뿐만 아니라 학술집담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최신 술식과 다양한 임상정보를 업데이트할 수 있게 도울 계획이다. 
추후 진행될 2기 연수회는 안면의 피부미용연수회로, 안면 피부레이저와 필링 등 피부미용 전반에 관한 연수회가 될 예정이다. 
연수회 등록과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연세미페이스치과(02-931-8445)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