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시스템으로 작지만 강한 병원 만들기' 주제로 진행

지씨코리아와 덴탈리더스아카데미가 함께 하는 올 첫 심포지엄이 오는 3월 19일 강남 교보타워 5층 노블리에홀서 개최된다.

이번 심포지엄은 '디지털 시스템으로 작지만 강한 병원 만들기'를 주제로, 치과경영을 돕는 다양한 디지털 툴을 소개하고, 이를 제대로 활용하는 방안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특히 효율적인 병의원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있어 최근 주목받고 있는 업체 대표 4인이 직접 연단에 올라 개원가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무엇보다 이번 심포지엄선 디지털 시대에 발맞춰 보다 스마트한 치과로 진화하고, 궁극적으로는 이를 통해 치과 매출향상과 효율적인 경영시스템을 구축하는 방법론에 대해 다각적으로 분석해볼 수 있을 전망이다.

심포지엄의 첫 강연은 이병일 대표(Healthcare Business Associates)가 연자로 나서 '혼란 속의 병원 브랜딩, mHealth 마케팅'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이 대표는 브랜드 포지셔닝을 중점적으로 다루는 한편, 수익성과 직결되는 가성비에 대해 짚고 mHealth 시대의 디지털 마케팅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룰 예정이다.

이어 박지연 대표(덴탈리더스아카데미)가 연단을 이어 받는다. 박 대표는 '디지털 시스템을 통한 환자경험관리와 직원 효율성 경영 성과관리'를 주제로, 과학적 감성을 통한 환자경험관리 시스템 디자인 구축방안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직무효율성을 높이고 직원 이직율을 낮출 수 있는 치과운영 노하우도 공유한다.

또 차두선 대표(BROAD C&S)는 '환자와 병원이 모두 행복한 멀티채널 병원 콜 센터 구축과 사례'를 주제로, 전화, 홈페이지, SMS 등을 통한 다양한 환자와의 소통채널을 만드는 시스템을 제시한다. 아울러 멀티채널 병원 콜센터로 신환을 늘리고 예약부도율은 낮추는 방법을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설명할 계획이다.

마지막 강연은 우주엽 대표(닥터키퍼)가 맡는다. 우 대표는 '환자가 감동하는 우리병원의 효과적인 진료시스템을 위한 무선 통신의 활용'을 주제로, 병원에서의 무선통신 활용방법을 유형별로 정리한 후 이를 활용한 환자와의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상세히 풀어낼 계획이다.

이번 심포지엄의 등록비는 지씨코리아 회원의 경우 4만원, 비회원은 5만원(VAT 별도)이며, 보다 자세한 문의는 덴탈리더스아카데미 문혜경 과장(010-3520-8090)에게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