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외과-보철 실습 기회 … 내달 3일부터 총 10회차로 진행

오스템임플란트(회장 최규옥)가 'OSSTEM AIC Implant Basic Course'를 오는 3월 4일부터 6월 4일까지 총 10회 과정으로 부산 AIC 연수센터서 진행한다.

이번 코스선 이대희 원장(이대희 서울치과)과 고정우 원장(서울플러스치과)이 공동디렉터로 나선다. 패컬티로는 조병용 원장(바로나치과), 조재호 원장(굿모닝치과), 최호식 원장(서울하이안치과)이 함께 참여한다.

이번 코스선 임플란트 접근방법을 외과와 보철 파트로 구분해 임플란트의 이론적인 부분에서부터 실전 활용 노하우까지 체계적으로 전수해줄 계획이다.

1~6회차 강의는 외과파트로 임플란트 식립을 위한 장비와 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돕고 실습을 통해 익숙해지도록 돕는다. 특히 임상과 가장 유사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AIC서 제작한 교보재와 덴티폼 등을 사용해 실제 수술 감각을 익힌 후, 라이브서저리를 통해 실제 환자에게 임플란트를 식립해 보는 시간도 갖는다.

보철파트로 진행되는 7~10회차 강의는 임플란트 보철에 대한 강연을 비롯해 픽스처와 어버트먼트 레벨별 인상채득, 캐스트 제작, 교합조정 등을 다룰 예정이다.

오스템은 "이번 코스선 다양한 AIC 교보재를 이용해 임상에서 경험하게 되는 다양한 케이스를 간접적으로 경험해볼 수 있을 것"이라며 "환자에게 직접 임플란트 시술을 하는 라이브서저리도 마련되어 있는 만큼, 임상에 익숙하지 않은 수강생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한편 이번 연수는 부산에서 진행되는 올해 첫 베이직 코스로 평소보다 더 많은 인원의 참가가 예상된다. 참가를 위해선 빠른 신청이 필요하다. 보다 자세한 문의와 신청은 오스템AIC(02-2016-7065)이나 오스템 부산 서부지점(070-7016-4686)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