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윤현중 교수 초청 연수회서 노하우 공유

오스템임플란트(회장 최규옥)가 Advanced Sinus Surgery Course를 지난 18일 삼성동 AIC서 진행했다.

이번 연수회의 디렉터로 나선 윤현중 교수(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 치과)는 직접 개발에 참여한 'Sinus membrane lifter drill', 'CAS 키트', 'LAS 키트' 등을 이용한 '골이식 없는 상악동 임플란트 식립' 노하우를 참가자들과 공유했다.

이와 함께 강연선 성공적인 예후를 위해 숙지하고 있어야 할 해부학적 개념에서부터 식립시기 결정, 골이식재 선택, 발치와 관리, 골이식 없는 빠르고 안전한 상악동 임플란트 식립 테크닉에 이르기까지 임상향상을 위해 꼭 필요한 내용들이 깊이 있게 다뤄졌다.

또 CAS 키트와 LAS 키트의 효과적인 사용법에 더해, Sinus membrane elevator 활용을 위한 시연 영상도 참가자들에게 제공됐다.

특히 윤 교수는 상악동선 무조건 골이식을 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골이식 없이 임플란트를 식립해도 문제가 없다'는 새로운 개념을 갖고 강의를 진행해 수강생들의 많은 관심을 불러 모았다. 이에 강연시간 이후에도 쏟아지는 질문세례로 예정된 시간에 비해 훨씬 늦게 강연이 끝나는 등 참가자들의 열의가 돋보였다.

한편, 성공적으로 개최된 이번 Advanced Sinus Surgery Course는 오는 4월 15일 전주서도 진행될 예정이다. 선착순으로 25명만 모집하며, 등록비는 25만원이다. 보다 자세한 등록문의는 오스템AIC(070-7016-4930)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