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치과 매출효자 '코골이치료' 노하우 공유

개원가서 코골이치료가 새로운 수익창출 방안으로 주목 받은 지도 이미 많은 시간이 흘렀다. 이젠 임플란트나 교정치료에 비해 환자가 많지 않고 매출비중도 적다는 기존 인식도 많이 변화해, 적지 않은 치과들이 적극적인 코골이치료를 통해 매출상승효과를 누리고 있다.

이 같은 긍정적인 흐름을 이어가고자 'Sleep Guard'를 앞세워 개원가 코골이치료 열풍을 이끌고 있는 에덴텍(대표 김운환)이 개원가 코골이치료 저변확대와 접근성 향상을 위한 특별한 세미나를 개최해 주목 받고 있다.

에덴텍은 올해부터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데서 그치지 않고, 더 많은 개원의들이 보다 쉽게 코골이치료에 나설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세미나도 개설할 계획을 밝힌 바 있다. 그 일환으로 오는 3월 11일 김성택 교수(연세치대병원 구강내과) 초청세미나를 서울성모병원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저변 확대’가 목표인 만큼, 소수인원을 대상으로 실습까지 병행했던 기존 방식과는 달리 우선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증 치료 전반에 대해 더 많은 개원의들이 접할 수 있도록 50명 규모의 초청강연으로 규모를 키웠다.

에덴텍 김운환 대표는 “당장 코골이치료를 바로 시작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떤 치료인지 또 이를 우리치과서 시행하면 어떤 매리트가 있는지 직접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본격적인 실습보다 우선 강연을 통해 더 많은 개원의들이 코골이치료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형태의 세미나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세미나선 먼저 김성택 교수가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증의 원인과 증상, 그 치료방법에 대해 상세히 소개한 후, 이를 치료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제시한다. 이어 각 치료법들의 장단점을 분석하고, 시판되고 있는 다양한 코골이치료용 구강내 장치들을 선택할 때 숙지하고 있어야 할 사항들을 알기 쉽게 설명할 계획이다. 이에 더해 구강내 장치를 활용한 코골이치료 과정서 핵심적인 과정이지만 많은 초심자들이 어려움을 겪는 바이트 인상채득에 대해서도 시연을 통해 이해를 돕는다.

강연 이후에는 충분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참가자들이 평소 코골이치료에 갖고 있던 의문점과 강연내용에 대해 답을 얻어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 교수는 "코골이나 수면무호흡증 치료에 사용되는 기존 장치들이 대부분 수입브랜드로 비용도 부담스럽고 환자들이 사용하기도 불편한 부분들이 있었다"며 "이번에 새로 개발된 국산 코골이장치의 경우 비용적인 측면서 부담 없이 활용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어, 활용법에 대한 강연과 간단한 인상채득 시연을 통해 일선 개원의들도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고자 이번 세미나에 연자로 나서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교수의 강연 이후엔 안세연 교수(동남대 치위생과)가 동네치과에서의 상담과 환자관리에 대한 노하우도 공유할 계획이다.

이번 세미나는 선착순으로 50명만 모집하며, 등록비는 5만원이다. 등록시 A4, A3 포스터에 치과명을 넣어 증정하며, 바이트 채득용 포크게이지도 2개 제공된다. 보다 자세한 등록문의는 에덴텍(02-6343-6363, sleepguard@naver.com)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