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석학 Mario Roccuzzo 초청강연 진행

경희대 ITI study club(co-Director: 권용대, 신승일)과 단국대학교 치주과 ITI study club(co-Director: 신현승, 박정철)이 공동 학술행사를 지난 10일 더케이 호텔서 개최했다. 경희치대 구강악안면외과와 치주과 출신으로 구성된 경희대 스터디 클럽과 단국치대 치주과학교실 출신으로 구성된 단국대 스터디 클럽의 공동행사 개최는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이번 학술행사선 세계적인 석학인 Mario Roccuzzo 교수(Torino univ, Italy)를 초청해 깊이를 더했다. Mario Roccuzzo 교수는 연조직 처치의 중요성에 대해 특강을 펼쳤으며, 강연장 곳곳을 누비며 청중과 함께 소통하는 방식의 강연으로 참가자들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Mario Roccuzzo 교수는 이번 모임에 각별한 애정을 표시하며 뒤풀이까지 함께 하는 등 양교 스터디 클럽 구성원들과 유쾌한 시간을 보냈다.

경희치대 권용대 교수는 "이번 행사는 양 클럽간의 첫 교류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연자를 초청해 임상지견과 경험을 공유하고자 한다"고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행사를 준비한 단국치대 신현승 교수 또한 "자칫 틀에 박힐 수 있는 스터디 클럽을 공동개최해 양교의 우의를 다질 수 있었다"며 "전공의와 개원의 간의 새로운 소통의 장으로도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했다"고 자평했다.

양교의 스터디 클럽은 ITI consensus team의 멤버와 심포지엄 연자로 활약하고 있는 2명의 ITI fellow(권용대, 박정철 교수)를 두고 있어 앞으로의 활약이 더욱 기대된다. 양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교류·협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