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피스박사 "베어링 교체비용으로 카트리지 교환"

핸드피스 수리업 전문업체 '핸드피스 박사'가 핸드피스 수리비용 가격파괴를 선언하고, 핸드피스 고장으로 고민하는 개원의들에게 부담 없는 가격의 수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간 고장 나거나 오래된 핸드피스를 고칠 때, 문제가 발생한 핸드피스 카트리지 전체를 교체하는 게 아니라 베어링만 교체하는 경우가 많았다. 수십만원대의 카트리지 교체비용이 부담스러웠기 때문. 특히 중국산 저가형 핸드피스나 국산 보급형 핸드피스가 개원가에 유입되면서 일부 수입제품 카트리지 교체비용의 경우 일부 핸드피스 제품 구매가격이나 다름 없는 수준이 되어 카트리지 교환은 지속적으로 경쟁력을 잃어가고 있었다.

좌측사진은 수리가 필요한 핸드피스 내부 사진, 우측사진은 수리가 끝난 핸드피스 사진. 오래 사용했거나 제때 점검해주지 않으면 핸드피스 내부에는 이물질이 끼기 쉽고, 이로 인해 내부 부품이 손상되는 경우가 많다. 특별한 문제가 없어도 회전이 느려지거나 뻑뻑한 느낌이 든다면 이미 내부는 망가져 폐기 수순을 밟고 있다는 것. 망가지거나 오래된 핸드피스를 무료로 점검하고 부담 없는 수리비용에 새 것처럼 고쳐주는 '핸드피스 박사'가 필요한 때다.

하지만 카트리지 교체 없이 베어링만 교체하는 경우 원하는 수준의 수리품질이 나오지 않는 단점이 있었다. 저가 핸드피스 제품을 대체품으로 구매하는 경우도 불만스럽긴 매한가지였다.
특히 베어링만 교체한 경우, 호환이 잘 안 되거나 금방 다시 고장 나는 사례가 적지 않았다. 문제없이 돌아간다고 해도 핸드피스에 가해지는 부하가 크고, 냉각성능과 저소음대를 유지하기 어려웠다. 계속 A/S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악순환이 이어져온 것.

이에 반해 핸드피스 박사의 경우, 파격적인 카트리지 교체비용으로 이 같은 문제를 해결했다. 베어링 교체비용으로 전체 카트리지를 교체할 수 있도록 부담 없는 수준으로 비용을 내렸다.
그러면서도 수리품질 또한 최고 수준을 유지했다. ‘핸드피스 박사’는 유명 브랜드의 정품 카트리지와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 뛰어난 성능의 카트리지를 구비해 수리 퀄리티를 높였다. 특히 주수 분사량이 일정한 카트리지를 활용해 플랫시 기존 카트리지의 불규칙한 주수로 인해 타는 냄새가 나는 단점도 개선했다. 또 업계 최장 6개월 보증기간을 내걸고, 기간 내 문제가 발생하면 무료로 다시 수리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그만큼 수리품질에 자신감이 있다는 의미다.

핸드피스 박사는 "카트리지 교환의 경우 예전엔 수십만원의 비용을 감수해야 했지만, 이젠 그럴 필요 없다"며 "핸드피스 박사와 함께라면 언제든 양질의 카트리지를 십만원대의 베어링 교체비용으로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또 "업계 최장기간의 보증기간을 설정한 건 그만큼 수리품질에 자신감이 있다는 의미"라며 "실제 한 번이라도 수리를 맡긴 치과선 핸드피스에 문제가 생기면 계속 찾게 될 정도로 만족할 만한 수리품질을 제공하고 있다"고 힘주어 말했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핸드피스 박사'(02-6356-6003)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