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실무세미나 4월 29일부터 총 6회차로 진행

대한치과경영관리협회가 주최하고 브레인스펙병원교육개발원이 주관하는 ‘잘 되는 병원, 성공코드 리마인드’ 세미나가 4월 29, 30일, 5월 20, 21일, 6월 17, 18일 총 6회에 걸쳐 개최된다.
이번 세미나는 치과의사와 중간관리자를 대상으로 4가지 주제를 선정해 치과경영에 있어 차별화된 실무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세미나서 배운 내용을 바로 임상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해, 어려운 동네치과에 보다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첫 번째 주제는 ‘리더십과 동기부여, 커뮤니케이션즈’로 선정했다. 연자로는 안상훈 대표원장(연세휴치과네트워크)과 주지영 대표(Excellent Call Center Academy)가 나선다.
먼저 안상훈 원장은 ‘리더십과 동기부여’를 주제로, 리더와 직원과의 관계를 중심으로 충성심 높은 직원을 육성하는 방법을 함께 고민해본다. 아울러 상담과정에서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소통방법과 환자를 우리치과로 이끄는 상담테크닉도 공유한다.
주지영 대표는 ‘품격의 대화법’을 주제로, 5초 만에 상대를 사로잡는 화법에 대해 다룬다. 특히 4가지 인간역학 진단을 통해 개인별 유형을 이해하고, 유형별 선호&비선호 경향에 대해 토의해보는 과정을 통해 인간에 대한 이해를 도울 예정. 이를 바탕으로 4가지 역할을 활용한 조직 커뮤니케이션 기술 배양법에 대해서도 상세히 설명할 계획이다.

두 번째 주제는 ‘치과 가치설계’로 결정됐다. 연자로는 신광섭 이사(치과경영컨설턴트)가 나서, ‘비전과 가치설계(KPI)’를 주제로 각자 치과서 스스로의 가치를 함께 매겨보고, 함께 설정할 수 있는 치과목표에 대해 소개한다. 또 진료별 핵심성과를 짚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과정에 대해서도 논의해볼 예정이다.

세 번째 주제는 김용태 교수(경희대 의료경영학과)가 맡아 ‘조직관리와 인사관리’를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김 교수는 치과 특성에 적합한 조직관리와 인사관리 전반에 대해 설명한 후, 강한 조직과 약한 조직을 대비시켜 이해를 돕는다. 이어 성공적으로 조직을 완성하는 실전 노하우도 전수한다.

마지막 주제는 ‘치과를 살리는 실전마케팅’으로, 구체적인 마케팅 사례를 중심으로 보다 효과적인 치과홍보 방법을 찾아볼 계획이다. 연자로는 이창호 대표(리얼메디)가 초청받아 ‘우리 병원은 내가 살리자!(우리 병원마케팅 분석하기)’를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이 대표는 소개를 늘리는 치료후기 매뉴얼을 제시한 후, 광고비 지출 없이 신규문의를 늘리는 장치에 대해서도 소개한다. 이어 잠재고객을 늘리는 마케팅 방안에 대해서도 설명할 예정이다.

치과경영관리협회 관계자는 “치과를 경영하는 것과 기업을 경영하는 것은 같은 마음과 기술이 필요하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개별치과 상황에 맞춰 적용할 수 있는 실전 경영노하우를 얻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높였다.

이번 세미나 참가자에겐 병원경영관리자, 병원온라인마케팅전문가 자격을 한 번에 취득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지며 강연 후에는 연자들과 교류할 수 있는 티타임도 마련된다. 세미나 등록비는 강좌 하나 당 30만원이며, 모든 강의를 한 번에 신청할 경우 120만원으로 할인받을 수 있다. 자세한 등록문의는 치과경영관리협회(010-3483-2080)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