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교육원장은 황성연 원장이 맡아 … 공간, 교통 편리해 대관도 가능

황성연 원장

서울치의학교육원(SIDA)이 지난 4월 말 사무실과 세미나실을 동작구 사당동으로 이전했다. 사무실 이전과 함께 교육원장 자리에 황성연 원장이 추대됐다. 황성연 교육원장은 “넓은 공간과 편리한 교통을 고려하여 사무실을 옮겼다”며 “향후 서울치의학교육원은 치과의사, 치과위생사들의 다양한 교육 니즈에 맞춰 새로운 분야 강의 커리큘럼 개발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SIDA는 스탭교육 사설 교육기관으론 가장 오래된 단체다. 최근에는 치과위생사 뿐만 아니라 치과의사들의 수강도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치과원장들이 직접 강의를 듣고 보험청구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
또한 경력단절 치과위생사들의 재교육 프로그램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신규개원을 앞두고 있는 치과의사들의 다양한 요구도 제기되고 있어 교육프로그램의 다변화는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이전한 교육원 강의실은 2개로 구성됐다. 동시에 45인이 수강할 수 있는 대강의실과 22인이 들을 수 있는 중강의실 세팅이 이미 마무리됐다. 교육원은 자체 교육일정이 비는 기간에는 각종 소모임 대관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박진희 부장은 “이전한 사무실 위치가 교통이 편리하다보니 치과인들의 각종 소모임 대관이 가능하다”며 “치과계 종사자들에겐 대관료 50% 할인 혜택이 주어질 것”이라며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한편 서울치의학교육원은 지방강의 요청을 일부 수용하는 방안으로 온라인강의를 활성화 하겠다는 입장도 강조했다. 이를 위해 현재 새롭게 리뉴얼 하고 있는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동영상 강의를 준비하고 있다.

변경된 사무실 주소와 연락처는 다음과 같다.
주소 : 서울시 동작구 사당동 1045-7 창정빌딩 3층
연락처 : Tel 02-592-0333 Fax 02-532-3261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