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악동 골이식, 상악 구치부 치료전략에 대한 노하우 전달

신흥이 주최한 김현종 원장(가야치과병원) 초청 ‘Sinus Hands-on Seminar’가 지난 1일 신흥연수센터서 마무리 됐다.

이날 세미나는 ‘상악동 골이식’을 주제로 지난 달 17일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연수회 코스다. 김현종 원장은 세미나서 상악동 골이식 시술시 해부학적 고려사항과 구치부 치료전략, 골이식 complication 대처법에 대해 강의했다.

김 원장은 이론강의와 함께 자신이 직접 시술했던 임상 동영상을 제공해 수강생들의 이해를 도왔다. 또한 강연 후에는 심흥 SIS Sinus Kit를 이용한 Lateral approach와 Crestal approach 실습이 이루어졌다.

이날 연수회서는 김현종 원장을 도와 패컬티로 참여한 김정훈(서울효치과), 조영재(서울부부치과)원장의 1:1 맞춤 질의응답이 이루어져 수강생들이 실습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줬다. 특히 참가자들은 신흥 Sinus Kit의 수압거상 방식과 신제품 Lateral drill을 이용한 Lateral approach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

한편 연자로 나선 김현종 원장은 ‘SIS SINUS KIT’ 개발자로 매년 sinus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는 간판연자다. 김 원장은 KIT 개발자답게 매 세미나마다 매우 효율적이고 유용한 상악동 골이식이나 상악 구치부치료 전략에 대한 노하우를 간단명료하게 제시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현종 원장은 9월3일 그랜드인터콘티넨탈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되는 ‘SID 2017’에서 ‘Lateral Approach’를 주제로 Live Surgery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전 등록은 덴탈세미나 사이트(www.dentalseminar.co.kr)에서 온라인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전화(080-819-2261)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