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파절 스크류 제거 90% 성공률 보이는 제품 선보여

오스템임플란트가 스크류 관련 다양한 보철 실패 케이스를 해결할 수 있는 Kit를 출시했다. ESR(Easy Screw Removal) KIT로 명명된 이 기구는 파절된 스크류를 기존 제품들보다 손쉽게 제거할 수 있다고 알려졌다.

오스템은 덧붙여 가이드와 픽스처 체결 후 스크류를 제거하는 드릴링만으로 80% 이상 제거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특히 보조 Tool까지 활용할 경우 제거 성공률은 90%를 넘는다고 한다. ESR KIT는 Ti-Gr5 소재의 스크류도 쉽게 제거할 수 있을 만큼 삭제력이 뛰어나다.

다양한 보철 실패 케이스에 대응할 수 있는 전문 Tool이 구성되어 있는 것도 이 제품의 장점이다. 기본적으로 스크류 관련 임플란트 보철 실패 케이스는 그 원인이 다양하다. 스크류나 어버트먼트 파절, 픽스처 내부나사산 손실, Screw hex Slip 등이 대표적인 원인으로 꼽힌다. 이 제품은 단지 파절된 스크류 제거에만 집중되어 있는 기존 기구들의 단점을 극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ESR KIT는 파절된 어버트먼트와 Slip난 스크류를 제거할 수 있고, 스크류를 제거하고 난 이후 픽스처 나사산이 망가져 보철물 체결이 불가능한 경우 이를 복원할 수 있는 Tool 등 총 10종 24개 제품으로 구성되었다.

ESR KIT의 주요 구성품인 가이드는 SR Drill, Reverse Drill이 픽스처에 남아 있는 스크류 파편 중심에 위치하도록 자리를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Reverse Drill은 픽스처에 남아 있는 스크류 파편을 제거하기 위해 사용하는 Tool이다. 시계 반대방향으로 30~50 RPM 속도로1-2회 구동하면 쉽게 잔존 스크류 파편을 제거할 수 있다.

이 제품은 TS Regular Guide와 SR Drill 사용시 3mm부터 7-8mm대 TS Type 국내 타사 픽스처 제거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오스템 관계자는 “기존에는 보철 실패시 골유착이 잘 되어 있는 픽스처마저 제거해 술자와 환자 모두에게 부담을 줬다”며 “하지만 ESR KIT 출시로 굳이 픽스처 제거 없이 유지, 보수 할 수 있게 되었다”고 강조했다.

스크류 관련 다양한 실패 케이스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는 ESR KIT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전화(070-7016-4303)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