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전문학회지로 영향력 인정 … 게재 논문 한국학술지인용색인서 검색

대한구강악안면임프란트학회(회장 여환호 이하 KAOMI)서 발간하는 학회지가 한국연구재단 학술지 평가결과 2017년 등재후보 학술지로 선정되었다.

교육과학기술부 소속단체인 한국연구재단은 국내 학술지의 질적 향상을 높이기 위해 ‘등재 학술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에 연구재단은 국내 학술지의 논문투고 대장, 평가서 등을 청가하여 등재후보 학술지를 선정한다. 등재후보 학술지는 매년 재평가를 받아 일정 점수 이상이 되면 등재학술지가 된다.

그동안 KAOMI는 국내 최대회원을 보유한 학회로 국제적으로도 왕성한 학술활동을 펼쳐 왔다. 이번 한국연구재단의 등재후보 학술지 선정은 임플란트 전문학회지로서의 영향력을 인정 받은 것이다. 또한 선정 학술지의 논문은 한국학술지인용색인서 검색이 될 만큼 학문적 역량 또한 인정받게 된다.

KAOMI 여환호 회장은 “이번 등재후보 학술지 선정은 단기간 이루어진 성과가 아니라 그동안 KAOMI 전임 임원진과 회원들의 노력이 만들어낸 결실”이라며 “등재후보 선정을 계기로 한단계 높아진 학회 위상을 살려, 앞으로 국제적인 학술단체로 더욱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자리매김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