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C-사진 등 총 464편 작품 응모 … 대상은 청주대 김경민 ‘담배의 나비효과’ 수상

대한구강보건협회(회장 정문환)가 지난 11일 서울치대병원 8층 대강당서 ‘구강보건 작품 공모전’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공모전에는 UCC와 애니메이션, 사진 등 총 2개 분야로 나누어 작품을 모집하고 심사를 진행하였다. 참가신청은 각계각층 다양한 연령층서 공모자들이 접수해와 재능을 발휘하였다.

이날 오후 열린 시상식에는 통합대상 1팀 보건복지부장관 상장과 상금 300만원, 단체상 1팀, UCC 및 애니메이션 부문 13개 작품, 사진부문 13개 작품 등이 최종 입선되었다. 응모작은 UCC 및 애니메이션 부문 104편, 사진 360편 등 총 464편이 공모전에 참여하였다.

응모작 심사는 형평성과 전문성을 고려하여 관련분야 전문가들이 콘텐츠의 완성도, 실용화 가능성, 창의성 등 여러 시각서 수상작 선정에 신중을 기하였다. 이후 선정된 후보작을 중심으로 구강보건협회 임원단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 후보작을 결정하였다.

그 결과 공모전 대상작은 UCC 및 애니메이션 부문 김경민 양(청주대 시각디자인학과)이 출품한 ‘담배의 나비효과:지켜내자 구강건강’이 수상했다.

대한구강보건협회 주관으로 진행된 ‘구강보건 작품 공모전’ 입선작 명단은 다음과 같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