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오스템, 교정용 미니 스크류 제거 ‘맞춤 KIT’ 출시

기사승인 2017.11.17  12:09:38

공유

공유하기

닫기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default_news_ad1

- 최소 골 삭제로 치근손상 방지효과 … 10가지 라인업으로 모든 스크류 쉽게 제거

오스템임플란트가 편하고 안전하게 교정용 미니 스크류를 제거할 수 있는 Orthodontic Screw Removal Tool을 출시하여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교정용 미니 스크류는 교정치료 중 치아를 효과적으로 이동시키기 위해 치근 사이 잇몸뼈에 식립하고 elastic, power chain 등을 연결하는 고정원으로 활용된다. 그러나 좁은 치근 사이에 식립하는 교정 스크류의 특성상 직경이 작아, 식립 중 파절될 가능성이 높다.

파절된 교정용 스크류 제거를 위해서는 스크류 주변의 골을 삭제해 제거하는데, 치근 간격이 좁아 제거시 주변 치아의 치근 손상이 발생할 수 있다. 또 너무 많은 골 삭제나 치근 손상은 치료기간이 늘어나는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

오스템 Orthodontic Screw Removal Tool은 식립된 스크류에 결합시켜 제거하는 방식으로 Tool 끝이 날카롭게 디자인되어 치조골 진입이 용이하다. 또한 교정용 미니 스크류와 Tool 내부 나사선이 결합되어 최소 골 삭제만으로 파절 스크류를 제거할 수 있는 강점을 지니고 있다.

특히 bur를 이용한 수작업으로 이루어지는 기존 방식과 달리 치근손상, 과한 골 삭제 등을 예방할 수 있고, 제거 시간도 짧아 환자의 치료회복도 빠른 편이다.

이 제품은 스크류 직경에 따라 사양 선택이 가능하여 모든 스크류 제거가 가능하다는 강점도 가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개방교합, 반대교합 등 치아를 발치하지 않는 치료에 사용되는 미니 스크류는 직경이 1-2mm다.

반면 오스템 Removal Tool은 총 10가지(1.2mm~2.0mm)의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시중에 출시된 모든 스크류 제거가 가능하다. 또 식립위치에 따라 매뉴얼 방식, 엔진방식, e-Driver 등 3가지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

매뉴얼용 Tool은 핸들에 사용하며 주로 접근성이 용이한 부위에 적용한다. 이외 임플란트 엔진에 체결하여 쓰는 엔진 Tool, 전동드라이버에 체결하는 e-Driver Tool 등 술자의 주요시술 방법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오스템 관계자는 “많은 교정과 치과의사들이 교정 스크류 파절로 인한 불편함을 느낀다”며 “환자들 또한 파절된 스크류를 그대로 방치하면 뼈 속 이물질에 대한 불편함이 크다”고 지적했다.
따라서 이 제품은 파절된 교정용 미니 스크류 제거에 가장 적합한 키트라 할 수 있다.

오스템 Orthodontic Screw Removal Tool은 전국 영업지점서 구매가 가능하고,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070-4626-0703)로 문의하면 된다.

서양권 기자 gideon300@dentalfocus.co.kr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