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국가서 200여명 치과의사 참여 … 유쾌하게 즐기는 컨셉으로 만족도 높아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주관한 임플란트 아카데미 GDIA(Global Dental Implant Academy)와 PIEG(Planmed Implantology Education Group)의 공동 국제 컨퍼런스 ‘2017 GDIA and PIEG International Conference’ 행사가 지난 9일부터 3박4일 일정으로 성대하게 열렸다.

이번 컨퍼런스는 200여명의 치과의사들이 참가한 가운데 동유럽 세르비아 베오그라드서 열렸다. 세미나 연자들도 러시아, 우크라이나, 터키, 크로아티아, 이집트 등 다양한 국가서 초빙되었다. 또한 임상포스터 강연에 30여명의 치과의사들이 참가하는 등 학술대회 관심도 뜨거웠다.

첫 날에는 GDIA 핵심연자인 Dr. Dimitry Shumovsky가 강연에 나서 임플란트와 BONE 관련 내용을 강의했다. 이어 Dr. Burak Demiralp는 임플란트 실패사례를 되짚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첫날 마지막 강의는 디지털 임플란트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공유하는 자리로 준비되었다.

다음날인 11일에는 임플란트 주위 Soft Tissue 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주제로 강연이 펼쳐졌다. 이후 미니 임플란트에 관한 사례와 트렌드, 임플란트 합병증 관련 강연이 참가자들의 큰 호응 속에 진행되었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에는 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들이 마련되었다. 오전에는 학술대회가 열리고, 오후에는 와이너리 등 지역의 전통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행사 마지막 날에는 현지 전통 음식과 문화체험 시간이 포함된 갈라 디너쇼가 참가자들을 즐겁게 했다.

이처럼 2017 GDIA and PIEG 국제 컨퍼런스는 무겁고 진중한 학술행사서 탈피하여 유쾌한 컨셉으로 참가자들의 만족지수를 높였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