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르코니아 보철물 연마-광택-절삭 작업에 탁월 … 한진덴탈 일주일 무료사용 이벤트 진행
전용 다이아몬드 버와 폴리싱 기구로 구성 … 절삭력 3배 빠르고, 기구수명은 5배 오래 유지

지르코니아 소재가 치과 보철물에 다각도로 적용되고 있다. 이중에서도 Full Zirconia Crown은 세계적으로 사용량이 크게 늘어났다.

하지만 그에 따른 문제점도 대두되기 시작했다. 고 활택으로 연마가 안된 지르코니아 표면은 대합치의 마모를 심하게 가져 온다.

반면 고 활택 된 지르코니아 보철물은 높은 표면 경도에 비해 대합치 마모가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 지르코니아는 큐빅과 동일한 2,500Mpa 표면 경도를 가지고 있어, 일반적인 절삭연마 기구로는 절삭과 연마작업이 매우 어렵다.

이에 따라 지르코니아의 보철물 적합 업무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기존 연마기구들의 소모는 필연적이었다.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한 제품이 다이아테크서 새로 출시한 ‘지르코니아 전용 어져스트먼트와 폴리싱 키트’다. 이 제품은 지르코니아 보철물을 위한 전용 키트로서, 높은 경도 물성에 맞게 특화된 지르코니아 보철물 적합과 연마를 위한 전용기구다.

제품의 구성품은 보철물의 절삭과 교합 조정 등을 위한 지르코니아 전용 다이이먼드 버(Bur)와 고 활택 연마를 위한 지르코니아용 폴리싱 인스트루먼트로 셋팅되어 있다.

지르코니아 전용 다이아몬드 버는 Z-REX라는 새로운 타입의 다이아몬드 버다. 일반 다이아몬드 버로 지르코니아 보철물을 삭제할 경우, 높은 경도로 인해 다이아몬드 입자가 쉽게 떨어져 나간다.

이같은 현상을 줄이기 위해 Z-REX 버는 특허 받은 ERA 본딩처리가 되어 있어, 절삭력이 매우 뛰어나다. 그러면서도 다이아몬드 입자가 오랫동안 유지되어 버 수명이 훨씬 길다는 강점을 지니고 있다.

ERA 본딩처리는 다음 그림처럼 본딩이 다이아몬드 상부까지 처리가 되어, 다이아몬드 입자의 박리현상을 크게 줄여준다.

또한 지르코니아 전용 폴리싱 인스트루먼트 ‘SHAPE GUARD’는 다이아테크사가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제품이다. 이 기구는 교합면이나 순측 등에 사용되는 휠 타입과 그루브에 사용되는 포인트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다.

휠 타입은 브러쉬와 같은 모양으로 되어 있어, 지르코니아 보철물의 교합면과 다른 부위를 손쉽게 구강내서 폴리싱이 가능하다. 또 지르코니아 표면을 가장 빠른 시간내에 고 활택 표면으로 만들어 낼 수 있는 장점을 지녔다.

다이아테크의 지르코니아 전용 연마기구는 1차(녹색)와 2차(분홍색)를 단계적으로 사용하여, 수초 내에 고광택과 고활택을 완성시킬 수 있는 제품이다.

그동안 기존 기구로는 교합조정 후 폴리싱하지 않으면 마모가 빠르게 진행되어 왔다. 하지만 다이아테크 폴리싱 어져스트먼트 키트를 사용하면 ‘빠르고 효과적인 교정조정과 손쉬운 폴리싱이 가능’하다. 이로 인해 지르코니아 보철물 작업의 효율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다이아테크 ‘지르코니아 전용 어져스트먼트와 폴리싱 키트’를 판매하는 한진덴탈은 ‘7일간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한진덴탈 관계자는 “아직도 지르코니아 보철물의 연마, 광택, 절단 작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우가 많다”며 “그러나 지금부터는 다이아테크 어져스트먼트 키트 하나로 연마와 광택, 절삭 과정을 가장 쉽고 빠르게 해결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전국 어느 곳에서나 대여신청만 하면 7일간 무료체험으로 확인할 수 있다”며 “한 번 사용으로 100% 만족을 자신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한진덴탈서 진행하고 있는 ‘지르코니아 전용 어져스트먼트와 폴리싱 키트’ 7일간 무료체험 이벤트 신청은 전화(010-5136-280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