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즈벡 어린이 구순구개열 무료진료 나서 … 현지 결손가정 어린이 30명 대상 진행

서울대치과병원(병원장 허성주)이 지난 6일 신한은행과 공동으로 ‘2018 우즈베키스탄 해외의료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봉사단은 8일부터 9일간(16일)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국립치과대학병원서 결손가정 어린이 30명을 대상으로 구순구개열 수술에 나선다. 또 현지 취약계층 어린이 300명에겐 무료 치과진료봉사를 진행한다.

이날 발대식서 허성주 병원장은 “봉사단은 지난 2008년부터 10년 동안 캄보디아와 우즈베키스탄 등 구순구개열 어린이 241명에게 무료시술을 진행했다”며 “이번 봉사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여 따뜻한 사랑과 온정을 나누고 돌아오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서울대치과병원 해외봉사는 지난 2008년부터 신한은행이 후원을 맡고 있다. 양 기관은 11년째 구순구개열 수술과 의료봉사를 펼쳐오고 있으며, 개발도상국 어린이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신한은행 위성호 은행장은 “신한은행은 서울대치과병원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11회째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며 “양 기관의 봉사활동으로 현지서 대한민국의 위상이 조금이나마 높아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서울대치과병원 봉사단은 캄보디아를 시작으로 8년째 우즈베키스탄 해외의료봉사에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