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임플란트 보호용기도 우수 디자인 뽑혀 … 한국디자인진흥원 주관서 GD마크 부여 받아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 임플란트 시술 키트인 Neo Surgical Kit와 치과용 임플란트 용기가 지난 5일 2017년 우수디자인(GD) 상품에 선정되었다.

이번 우수 디자인 상품 선정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했다. 디자인 평가는 외관구성과 사용목적, 재료 사용과 상업 생산 등 부문별 심사기준으로 진행된다. 우수 디자인 선정제품은 정부 인증마크인 GD(Good Design)마크를 부여받는다.

우수 디자인 선정작으로 뽑힌 Neo Surgical Kit는 임플란트 시술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수술키트다. 임상 치과의사들의 시술 편의성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디자인된 제품으로 알려졌다.

이 제품은 키트의 어떤 위치를 잡아도 불편함이 없다. 또 사용자의 부상을 방지하는 둥근 형태로 디자인되었다. 이와 함께 앉은 상태서도 도구를 잘 볼 수 있도록 수술 도구 판에 경사를 적용하여, 바쁜 수술시에 정확한 수술도구 선택이 가능하다.

네오바이오텍은 치과 임플란트 보호용기도 우수 디자인 상품에 선정되었다고 전했다.

이 제품은 여러 종류의 픽스처를 하나의 용기로 수용하며, 수술시 신속하게 픽스처를 꺼낼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특히 쉽게 미끄러지지 않도록 삼각형 모양의 뚜껑과 몸체로 디자인해 더욱 호평을 받았다.

네오바이오텍 관계자는 “이번에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된 제품들은 개발단계부터 치과의사들의 편리한 사용을 위해 고민하며 디자인된 것”이라면서 “임플란트 시술 치과의사들에게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네오바이오텍의 마음이 담긴 결과물”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