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gical Guide 등 8종 보철물 출력 가능 … 고성능 3D 프린터와 정밀도 동등

디지털 치과치료에 대한 관심은 3D 프린터 시장을 활성화 시켜 Surgical Guide, 임시치아 같은 보철물을 당일에 제작할 수도 있게 됐다. 최근 3D 프린터들은 점차 소형화에 합리적인 가격 쪽으로 자리잡아 가는 모습이다.

무엇보다 오스템임플란트의 3D 프린터 'O2 프린터'의 가장 큰 장점은 최다 종류의 보철물 출력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Surgical Guide와 임시치아를 비롯해 WAX Pattern, 임시 Denture, 투명교정장치 모델, 교정용 Sprint 등 8종의 보철물을 출력할 수 있다.

따라서 사용편의성이 높을 수 밖에 없다. 1회당 Surgical Guide 2개를 70분 만에 출력할 수 있고, 임시크라운의 경우 50개를 50분만에 동시 출력이 가능하다. 프린터에 출력 소재별 세팅값이 저장돼 있어 클릭 한 번으로 다양한 재료의 출력을 할 수 있다.

게다가 고성능 3D 프린터와 견줘도 손색없을 만큼 출력 결과물의 정밀도가 우수해 균일한 결과를 보여준다. 또한 O2 프린터 자체에 Calibration S/W가 내장되어 있어 장시간 사용해도 처음과 같은 정밀도를 유지하게끔 제작됐다.

오스템 관계자는 "시간과 비용의 한계로 디지털 방식 보철의 경험을 확대하지 못한 치과나 기공소라면 오스템 O2 프린터로 보다 정확하고 빠르면서 경제적인 보철물 제작이 가능할 것"이라고 장담했다.

O2 프린터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전화(070-4394-9662)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