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일 서울성모병원 본관 대강당서 펼쳐져 … 6개 업체 ‘가이드 수술 시스템’ 비교 기회

대한구강악안면임플란트학회(회장 구영)는 오는 6월 1일 서울성모병원 본관 지하 1층 대강당서 2019년 하계특강과 고시를 개최한다.

이번 하계특강선 최근 뜨거운 이슈로 부상하고 있는 가이드 수술에 대해 최신지견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날 강연서는 각 연자들이 가이드 수술을 놓고 치열한 경연을 펼친다.

연자로는 각 임플란트 업체의 간판 연자들이 나선다. 6명의 연자는 박정현 원장(덴티움), 신준혁 원장(디오), 염문섭 원장(포인트), 이인우 원장(오스템), 임형구 원장(네오) 최진 원장(메가젠) 등이 가이드 수술 강의를 맡았다.

올 하계특강은 ‘임플란트 치료의 조화와 균형’ 시리즈의 세 번째 무대다. 이번을 끝으로 3회 시리즈의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학회 관계자는 “현재 많은 업체들이 가이드 수술 시스템을 소개하고 있으나, 시스템별 차이와 장단점 비교는 이루어지지 않았다”며 “이번 하계특강서 가이드 수술 관련 각 업체 대표연자를 모셔, 경연의 장을 마련했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KAOMI는 이날 우수회원 취득을 위한 구술고시를 시행한다. 지난해에는 37명의 임상가들이 고시에 응시하여 우수회원 자격을 취득하였다. 이로써, 총 653명의 우수회원이 배출되었으며, 올해도 많은 회원들의 도전을 기대하고 있다.

한편 우수회원 신청은 학회 가입 3년 이상 된 회원 중 특강을 1회 이상 수료한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구술고시를 위한 증례는 오는 24일까지 학회 사무국으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