뼈 손상 없고, 사이즈 다양화시켜 사용 편리 … 끝이 얇고 예리하여 치근막 절단에 유용
BESTiK ‘적절한 접착력으로 보철물 구강내 이동 용이’ … 코덴, 7월 말까지 할인판매 진행

치과의사가 진료 중 발치가 힘든 케이스를 접하게 되면, 보통 핸드피스로 치근을 파절하고 elevator 사용으로 발치하는 경우가 많다.

다만 이 같은 경우 발치 후 잇몸 또는 주위조직에 손상이 생길 수 있으며, 추후 여러 가지 문제의 원인이 되고 치료시간도 오래 걸린다. 또 임플란트 식립하는 경우 뼈 손상을 최소화하여 골격 형태를 보존해야 하는데, 이런 방식의 발치는 까다롭고 부담스럽다.

이처럼 elevator나 surgical bur 등으로 발치가 어려운 케이스는 코덴이 판매하고 있는 Ara Luxator가 매우 유용하다.

이 제품은 끝이 얇고 예리하여, 치근막 절단시 유용하게 설계되어 효과적이다. 기존  elevator처럼 젖히거나 할 필요가 없고, Luxation만 시켜주면 뼈나 조직 손상 없이 발치가 가능하다. 또 발치시 출혈이나 통증도 최소화시킨다.

코덴의 Luxator는 Luxation 기능뿐만 아니라 Periotome 기능도 지니고 있어, 쉽고 효율적인 발치에 도움을 준다. 재질이 이탈리아산 특수강을 원료로 사용하여 충분한 강도가 확보되어 있다. 티타늄 코팅으로 내구성도 뛰어난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기존 수입 Luxator는 A3(1.5mm/3mm), A5(3mm/5mm) 사이즈만 있었지만, 국산 Ara Luxator는 중간 사이즈 A4(2mm/4mm)를 추가하여 사용자의 선택범위를 넓혔다.

Regular Type은 총 4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Straight는 A3S/A5S, Curved는 A3C/A5C로 구성되어 여러 케이스에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제품 전용케이스가 있어, 그 속에 넣고 Auto Clave하면 다른 기구와 마찰로 인한 손상을 방지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가격도 크게 비싸지 않아 첫 선을 보인 지난 달 열린 SIDEX 전시회서도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한편 함께 출시된 BESTiK은 일명 끈끈이로 불리는 제품이다. 작은 보철물을 구강내로 시적시 적절한 접착력으로 안전하게 이동시켜 준다. 또 이 제품은 인체에 무해한 성분으로 제작되었고, 국산화로 가격도 저렴한 편이다.

코덴은 두 가지 제품 런칭 기념으로 7월 31일까지 Ara Luxator와 BESTiK을 특별할인판매 한다고 밝혔다.

할인행사 기간 동안 Ara Luxator는 정상소비자가(88,000원)보다 가격을 크게 낮춘 65,000원에 판매한다. 3개 이상 구매시에는 이보다 더 낮춘 개당 60,000원에 추가할인이 적용된다. BESTiK는 정상가 12,000원보다 저렴한 9,900원에 할인 판매한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이나 구매는 코덴(02-593-7437~8)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