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임플란트연구회(GAO)의 ‘BOOT CAMP’ 연수회 20기가 지난 5-6월 총 4회에 걸쳐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연수회는 처음 임플란트 시술을 접하는 연수생을 위해 임플란트 전반의 내용들이 다뤄졌다.

김남윤 디렉터 원장(김남윤치과), 김종화 디렉터 원장(미시간치과), 김중민 디렉터 원장(이웰치과), 김용수 원장(여수보스턴치과), 박철완 원장(보스턴완치과), 임형구 원장(서울보임치과), 정기홍 원장(서울본치과), 최승원 원장(서울에스치과), 허봉천 원장(닥터허치과)이 임플란트 실전 노하우를 쏟아냈다.

매회차 진행된 핸즈온에선 연수생들의 실습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GAO 전용 실습 모델을 이용했다. 또한 각 커리큘럼마다 연자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케이스를 소개하며 임상 지식을 공유했다.

특히 4회차 Live Surgery 때는 디렉터 교수의 지도하에 연수생이 환자에게 직접 시술해 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무엇보다 수강생들은 정규과정 수료 이후에도 디렉터 및 패컬티를 통한 수술 계획 문의, 리퍼, 임상 옵저베이션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 받을 수 있다.

또 GAO 홈페이지(www.gao.or.kr)에선 강의 외 실전 임상 관련 Q&A 활동과 연수회원들을 위한 온라인 반복학습, 수술 임상 영상 시청 등을 제공한다.

지난 6월 15일부터 GAO는 다소 난이도가 높은 케이스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시술할 수 있도록 각종 테크닉을 전수하는 Level up 코스를 진행하고 있다. Level up 코스는 연조직 처치 및 GBR, Immediate Loading, Bone Graft, Sinus Graft, 임플란트 Complications 해결 등의 노하우와 함께 최근 개발되고 있는 편리한 수술기구들의 활용법을 익힐 수 있는 과정이다.

그밖에 GAO의 다양한 교육 커리큘럼은 http://www.gao.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화(02-548-2877)로도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