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2~14일 3일간 이집트 카이로서 개최 … 인덱스홀딩 한국지사서 참여업체 전폭 지원

중동-북아프리카 최대 치과기자재전시회로 통하는 ‘AEEDC Cairo 2019’ 행사가 오는 12월 12~14일 이집트 카이로서 개최된다.

AEEDC Cairo는 AEEDC Dubai를 주최하는 INDEX Holding 계열사인 ICE서 주관한다. 이번 대회는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아프리카 시장에 전문적인 치의학을 안내하고, 최신 치과기자재 정보를 소개하는 자리다.

에덱 카이로는 이집트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올해부터 열리는 치의학 컨퍼런스 겸 치과기자재 전시회다.

현재 이집트 인구는 약 1억명에 달한다. 또한 이집트 국내 임상 치과의사들은 3만5천명에 이르고, 해외 근무 치과의사만 해도 12,000명으로 추산되고 있다. 치과대학 33개, 치과병원 22,000개가 있을 만큼 아랍지역서 가장 치의학 수요가 높은 국가로 꼽힌다. 치과기자재 시장으로도 잠재력이 매우 뛰어난 국가 중 하나다.

그렇지만 이집트는 기술과 경험 부족으로 치과기자재 대부분을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 현재는 시장 대부분을 유럽 브랜드들이 점유하고 있으며, 한국 등 아시아 제품 시장점유율은 미미한 실정이다.

이 같은 현실은 역으로 한국제품들이 진입할 수 있는 여지가 크다는 반증이다. 특히 임플란트, 엑스레이 장비, 드릴, 충전재 등 기술경쟁력이 뛰어난 한국산 제품들은 충분히 승산이 있다는 평가다.

인덱스 홀딩 한국지사 관계자는 “그동안 이집트 시장 진출의 걸림돌이었던 전시품 규제나 통관절차를 간소화 하였다”며 “에덱 카이로 주최와 맞물려 이집트 정부는 전시회 참여기업에 대한 제약을 크게 개선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인덱스 홀딩은 에덱 카이로 참가업체에 전담직원을 배정하고, 행사 기간 중 카이로 현지에 직원을 파견하여 한국기업의 비즈니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에 주최 측은 한국 치과기자재업체 대상으로 전시회 참여 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에덱 카이로 행사에 대한 자세한 안내나 참여신청은 인덱스홀딩 한국지사(02-6000-4714)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