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홍 교수 ‘deep learning’-박정현 원장 ‘치주치료와 보험청구’ 주제로 강연

대한치주과학회(회장 구영)가 지난 5일 경희대치과병원 지하 1층 강당서 2019년 2차 학술집담회를 가졌다.

이날 집담회에는 180여명이 참여했다. 연자로는 이재홍 교수(원광대 대전치과병원)와 박정현 원장(보아치과)이 나서 강의를 펼쳤다.

첫 연자로 나선 이재홍 교수는 ‘Deep learning for dental image analysis' 주제로 deep learning 의미와 발전사, 활용 등에 대한 배경을 설명하였다. 그는 이어 의학적으로 활용된 예시와 논문 등도 소개하였다.

이를 통해 이 교수는 치주과 영역의 방사선 사진을 분석한 연구들을 소개하며, 활용성에 대해서 강조했다. 이번 강연은 다소 어려운 주제임에도 deep learning 역사와 직관적인 예시로 설명하여 참가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두 번째 연자로 나선 박정현 원장은 ‘치주치료와 보험청구’ 주제로 치주질환 치료시 보험진료의 청구 체계와 원칙, 현재 시행중인 제도 등의 내용으로 강의했다.

박 원장은 치주낭 측정, 치석제거, 치주 소파술, 치근 활택술, 치은박리소파술 등 치주치료 관련 전반적인 보험청구 내용에 대해 예시를 들어 상세하게 설명하였다.

한편 치주과학회는 올 하반기 4회의 지부 집담회와 3차 학술집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치주영역의 새롭고 유용한 지식들을 공유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