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8일 삼성서울병원 세미나실서 학술집담회 예정 … 조헌제 원장 연자로 나서 임상노하우 전수

(가칭)대한양악수술학회(회장 전주홍)가 오는 9월 28일 삼성서울병원 암병원 지하 2층 제3세미나실서 추계 학술집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집담회 대주제는 ‘3D 기반 양악수술의 Practical Flow’로 잡았다. 양악수술학회의 이 같은 주제 설정은 최근 화두로 떠오른 3차원 기반 양악수술에 대한 최신지견을 알아보기 위해서다.

연자로는 앵글치과 조헌제 원장이 나선다. 강의는 28일 오후 5시부터 2시간 동안 펼쳐진다. 조 원장은 1강, 2강 각 1시간씩 두 세션으로 나누어 강의를 진행한다.

제1강은 ‘Incorporation of 3D Imaging Technology into Surgical Orthodontic Treatment’ 소주제로 강의한다. 이 시간에는 3D 기반으로 진단 후 수술 계획을 세우는 과정을 상세하게 소개할 예정이다.

이어 제2강에선 ‘Segmental Management: Key for the Successful Completion of Occlusion after Orthognathic Surgery’ 소주제의 내용이 다루어진다. 

최근 양악수술 분야에선 3차원 진단과 수술플랜이 다양하게 적용되어지고 있다. 따라서 이번 양악수술학회 추계 학술집담회 또한 임상가들의 큰 관심이 예상된다.

학회 관계자는 “이번 추계 학술집담회는 3D 기반으로 진단과 시뮬레이션 기법을 제대로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최근 양악수술 분야서 3차원 진단의 적용이 늘고 있어, 매우 유용한 연수회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대한양악수술학회 추계 학술집담회 등록비는 다음과 같다.

양악수술학회 학회 가입(정회원/준회원)은 수시로 할 수 있다. 학회 정회원에게는 이번 추계 학술집담회 등 각종 학술행사 등록비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학회 가입이나 관련 내용은 홈페이지(www.kogs.or.kr)서 확인이 가능하다.

양악수술학회 추계 학술집담회는 정회원 가입 후 사전등록을 마치는 게 등록비가 가장 저렴하다. 학술집담회 사전등록은 9월 25일까지다. 등록비 입금시 등록자 이름과 면허번호를 기재하고 이메일이나 문자로 이름/면허번호/입금일/금액/전화번호를 보내주면 된다.

이밖에 양악수술학회 추계 학술집담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이나 등록은 학회 김홍준 총무기획이사 전화(010-4561-0153) 또는 이메일(kaoos.sec@gmail.com)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내용은 학회 홈페이지(www.kogs.or.kr)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