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주치료는 비외과 술식과 외과 술식으로 나눌 수 있다. 그러나 외과적 치료와 비외과적 치료를 결정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치아 형태, 환자의 구강위생 능력, 각화치은의 존재와 양 등 다양한 요소들을 고려해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대한나래출판사가 출간한 ‘FLAP SURGERY 기본술식+치주조직재생술+치주성형술’은 최고의 임상가가 추천하는 외과적 치주치료 지침서다.

저자들은 대학 졸업 후 연수 프로그램과 실습을 담당하면서 외과적 치주치료에 자신없어 하는 이들이 좀더 편하게 읽을 수 있는 교재가 필요함을 절감했다.

이후 여섯명의 임상가는 각자의 입장에서 flap surgery의 임상적 활용법을 집필했다. flap surgery의 기본 술식부터 치주조직재생술, 치주성형술 등도 step by step으로 풀어 썼다.

또한 많은 이들이 고민하는 치근분지부 병변에 대해선 강연회에서 자주 제기되는 질문을 Q&A 형식으로 정리했다. ‘임상 술식 동영상’이라는 새로운 시도로 강의 내용을 보다 쉽게 전달하려고 노력한 흔적도 엿보인다.

flap surgery를 시작하는 치과의사나 보조하는 치과위생사들에게 좋은 안내서로서 폭넓게 읽히길 원하는 저자들의 희망을 담아 동영상 강의는 QR코드로도 제공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