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덴티스 월드심포지엄 “TALK&LIVE SHOW로 500여명 청중 사로잡아”

기사승인 2019.10.02  11:54:16

공유

공유하기

닫기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default_news_ad1

- 일방적 전달방식서 탈피 참가자 몰입도 최고 … 10인 연자 ‘자신의 임상노하우 숨김없이 쏟아내’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지난 달 29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서 ‘2019 덴티스월드심포지엄(DWS)’을 개최하였다.

이날 심포지엄은 기존의 강의형식서 탈피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새로운 형식의 ‘TALK&LIVE SHOW’ 컨셉으로 진행되었다.

강의는 10명의 파워연자들이 맡았다. 연자들은 ‘ALL ABOUT IMPLANT, DIGITAL AND DENTIS’ 주제로 임플란트에 대한 다양한 임상주제를 선보였다. 각 세션별로 3~4명의 패널들이 토크쇼 방식으로 이끌고, 실전임상 관련 연자들의 리얼 스토리로 강연장은 뜨겁게 달아 올랐다.

첫 번째 토크쇼는 전인성-나기원-김재윤 원장이 나섰다. 연자들은 ‘알아두면 쓸데 있는 임플란트 이야기 feat. SQ 임플란트’ 주제로 각종 임플란트 솔루션에 대한 각자의 생생한 임상리뷰와 의견을 개진하였다.

이어 두 번째 토크쇼는 장원건-임필-최용관 원장이 진행했다. 패널들은 ‘점점점-좋은 점, 끌리는 점, 나아갈 점’ 주제로 덴티스 임플란트에 대한 비평과 실전적인 임상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토크쇼는 각 패널들과 참가자들이 서로에게 예고 없는 질문공세로 사전 준비 없는 생생한 견해를 나누어, 강연에 대한 몰입도가 최고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마지막 토크쇼는 디지털에 대한 주제로 ‘Endless Game? 끝내주는 디지털 솔루션’이 선정되었다.

이 세션은 정태구-박시찬-서상진-김현동 원장이 연자로 나서 토크쇼를 이끌었다. 각각 디지털 임상의 전문가로 꼽히는 4인이 모여 자신들의 솔루션과 노하우, 임상 후기 등을 가감 없이 소개하고, 임상과정서 적용 가능한 팁을 제공하였다.

이번 심포지엄서는 라이브 쇼도 함께 진행되었다. 앞선 토크쇼 진행을 맡았던 전인성-장원건 원장이 각자의 주제로 다른 공간서 이원 생중계로 직접 수술을 진행하는 라이브 서저리를 선보였다.

수술이 진행되는 동안에는 김재윤-나기원-임필-최용관 원장이 수술과정에 대한 실시간 리뷰와 의견을 개진하는 토크쇼가 접목되었다. 이 시간은 좌석이 모자라 입석 수강생이 넘쳐 날 만큼 폭발적인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한편 이번 덴티스 월드심포지엄에는 500여명의 치과의사들이 참가해 어느 때보다 열기가 뜨거웠다. 특히 실시간 카톡으로 진행된 Q&A는 질문이 끊임없이 이어지면서, 개원의들의 임상 갈증 해소에 일조했다.

앞서 심기봉 대표는 ‘덴티스 현재와 미래, 기업 이야기’ 주제로 참가자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이 자리서 심 대표는 덴티스 미래비전에 대해 솔직한 발표로 참가자들로부터 박수를 받았다.

이번 월드심포지엄에 참가한 대다수 치과의사들은 만족감을 표했다. 이 같은 호평의 배경에는 탄탄한 연자 라인업과 색다른 방식이 어필한 것으로 분석된다. 한 참가자는 “덴티스 임플란트의 장기 유저와 1년 내외의 신규 유저들의 솔직한 토크가 인상적이었다”며 “이제 시작하거나 선택을 망설이는 개원의 입장에선 더욱 유용한 강의였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세미나장 밖에서 진행된 전시회서는 덴티스 모든 제품들을 한 번에 살펴 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특히 현장 초특가 행사와 경품 등 특별이벤트는 방문객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였다.

덴티스 관계자는 “이번 심포지엄서 가장 빛난 부분은 참여자들의 높은 만족도였다”며 “앞으로도 덴티스는 실질적이고 차별화된 내용으로 DWS를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그 일환으로 덴티스는 오는 11월 21~24일 4일간 스페인 마드리드서 글로벌 유저들을 만난다. 이번 ‘DWS 2019 in Spain’에는 전인성-장원건-김재윤 원장이 한국 대표연자로 참가한다.


 
    

서양권 기자 gideon300@dentalfocus.co.kr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