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욱 원장 턱관절세미나 ‘부산서 올 마지막 지방연수회 열린다’

기사승인 2019.10.07  13:24:22

공유

공유하기

닫기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default_news_ad1

10월 20일 오스템 부산사옥 6층 대강당서 열려 … ‘One-Day세미나’ 전국 누적수강생 3천명 돌파
초보자도 기본처치-처방만으로 월 50만원 보험청구 … 현재 심평원 인증치과 3천개로 17% 머물러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는 오는 20일 부산 오스템임플란트 6층 대강당서 ‘김욱 원장 초청 One-Day 턱관절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김욱 원장 턱관절장애연수회는 부산에선 처음 열린다.

따라서 이번 세미나에 부산-울산-경남 등 이 지역 개원의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김욱 원장이 연자로 나서는 턱관절 세미나의 인기는 여전하다.

지난 달 29일 서울대치과병원 세미나실서 열린 연수회에도 전국서 160여명의 치과의사들이 몰려 성황을 이루었다. 세미나 내용은 턱관절장애를 넘어, 이갈이, 코골이, 수면무호흡증 등 그 분야가 넓게 확대됐다.

이날 연수회서도 김 원장은 △턱관절장애의 진단 및 치료 △교합안정장치요법 △보험청구 등 기본적인 턱관절장애 강의를 다뤘다.

이어 오후강의서는 △이갈이 진단 및 치료 △보톡스 주사요법, 수면무호흡증 등 각 주제별로 업그레이드 된 강연을 펼쳤다.

이론강의 후에는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 소속 구강내과 전문의들(김재홍, 남진우, 김성헌, 손병진 원장) 등이 나서 20여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이개측두신경전달마취 및 턱관절장애 △근막통증 △이갈이 △두통 △보톡스 주사요법 △안면주름 개선 주사요법 시연이 1시간 이상 진행되었다.

김욱 원장은 “2017년 시작된 턱관절장애 One-Day 세미나 누적 수강생이 3천명을 돌파했다”며 “이제 개원가서 턱관절장애 치료와 보험청구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적인 진료가 되었다”고 강조했다.

실제로 김욱 원장의 전국 세미나 이후 턱관절장애를 진료하는 치과는 크게 늘었다. 그럼에도 아직도 동네치과서 턱관절장애 보험청구에 나서는 치과는 20%도 채 되지 않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오는 20일 처음으로 열리는 부산연수회는 그 의미가 남다르다. 지금까지 부산지역은 대행청구가 활성화되어 있어, 일반적인 보험세미나는 흥행이 어려운 곳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대해 김욱 원장은 “이번 부산세미나를 통해 턱관절장애 치료에 전혀 나서지 않았던 치과도 기초적인 진료와 보험청구에 나설 수 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그는 이어 “턱관절장애 치료 없이 보험청구는 없다”며 “부산 개원의들도 간단한 세미나 이후 기본적 처치와 투약만 처방해도 치과당 월 50만원 이상의 청구금액이 늘어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욱 원장 강의는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쉬운 방식으로 진행된다. 처음 수강하는 치과의사들을 위해 자세한 강의록도 제공된다.

현장서 배포되는 강의록에는 △표준 측두하악장애 분석검사지 △TMJ Dental Cone-Beam CT 판독소견서 △턱관절장애, 두통, 이갈이에 대한 설문지 △간이인성검사, 교합안정장치, 보톡스 주사요법시 주의사항 △운동요법 △측두하악관절 자극요법 인증기관 신청서식 및 절차안내 등이 담겨있다. 또한 강의록에는 그동안 연자가 기고한 턱관절장애 증례 및 보험청구 사례 등 다양한 서식도 포함되어 있다.

김욱 원장이 진행하는 턱관절장애 연수회는 이미 검증이 끝난 세미나다. 서울, 지방을 막론하고 매번 세미나마다 만석을 기록하며 강의장을 가득 메워왔다.

참가자들의 만족도 또한 높은 편이다. 지난 달 29일 서울세미나에 참석한 한 수강생은 “처음 세미나 등록은 심평원 보험청구 인증기관 신청을 위해 연수회 등록을 했다”고 밝혔으나 “막상 연수회를 참가해보니 어렵게만 생각했던 턱관절장애 진료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을 정도로 강의내용이 알차고 유용했다”고 만족감을 표시했다.

이날 연수회서는 인증기관 신청절차 또한 구체적으로 설명해주며, 초보자도 누구나 어렵지 않게 시작할 수 있도록 가이드 해줬다. 참가자들은 “기존 턱관절 세미나와 달리 개원의 눈높이에 맞춘 강의로 큰 도움이 됐다”고 평가했다.

이에 턱관절장애연구회는 오는 20일 부산세미나 개최를 확정짓고 사전등록에 나섰다. 연구회 관계자는 “부산 오스템임플란트 사옥 6층 대강당서 펼쳐지는 이번 턱관절 연수회에 지역 치과의사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김욱 원장초청 ‘턱관절장애 One-Day 부산세미나' 사전등록이나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메디케어(02-3281-0102, 010-8639-1500)로 문의하면 된다.

서양권 기자 gideon300@dentalfocus.co.kr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