뼈 손상 없고, 사이즈 다양화시켜 사용 편리 … 끝이 얇고 예리하여 치근막 절단에 유용
BESTiK ‘적절한 접착력으로 보철물 구강내 이동 용이’ … 코덴, 3월 말까지 특별할인 판매

치과의사가 진료를 하다보면 가끔은 발치가 힘든 케이스를 접하게 된다.

이 경우 핸드피스로 치근을 파절하고, elevator를 사용하여 발치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발치한 후 잇몸과 주위조직이 손상될 염려가 있으며, 추후 여러 가지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 또 치료 시간이 오래 걸리는 불편함도 감수해야 한다.

아울러, 임플란트 식립 경우 뼈 손상을 최소화하여 골격 형태를 보존하고 주위 조직 손상을 최소화해야 한다.

이러한 복잡하고 까다로운 케이스에 유용한 기구가 있다. 기존 elevator나 surgical bur 등으로 발치하기 힘든 경우 코덴서 판매하는 ‘Arastar’가 매우 효과적이다.

이 제품은 끝이 얇고 예리하여, 치근막을 절단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게 설계되었다. 기존 elevator처럼 젖힐 필요 없이, Luxation만 시켜주면 뼈 손상 없이 발치가 가능하다. 조직손상이나 출혈, 통증도 최소화시킬 수 있다.

뿐만 아니라 Luxation 기능에 Periotome 기능까지 더해져, 쉽고 효율적인 발치가 가능하다. 제품 소재는 이태리산 특수강 원료로 충분한 강도를 확보했으며, 티타늄 코팅으로 내구성 또한 뛰어나다.

지난해 SIDEX서 첫 선을 보인 후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아 왔다.

기존 Luxator는 A3, A5 사이즈지만, Arastar는 기존 사이즈를 보완하여 중간 사이즈인 A4를 추가하였다. 이에 따라 A3(1.5mm/3mm), A4(2mm/4mm), A5(3mm/5mm)로 구성되어, 사용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는 평가다.

Regular Type으로는 총 4가지 종류가 구비되어 있다. Straight와 Curved로 구분해 Straight는 A3S/A5S, Curved는 A3C/A5C로 구성되어 여러 상황에서 적절히 사용할 수 있다.

또 전용케이스가 마련되어 제품을 넣고 Auto Clave로 소독하면 된다. 소독 시 다른 기구들과 의 마찰로 인한 손상을 방지 할 수 있다는 점도 강점으로 꼽힌다.

한편 함께 출시된 BESTik은 일명 끈끈이로 불린다. 작은 보철물을 구강내로 시적 시 적절한 접착력으로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인체에 무해한 성분으로 제작되었고, 국산화로 가격을 대폭 낮춰 판매되고 있다.

이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코덴은 3월 31일까지 Arastar와 BESTik을 특별할인가로 공급한다.

할인 폭은 Arastar는 소비자가 88,000원을 할인가 59,000원에 판매하고, BESTik은 소비자가 12,000원을 1+1에 구입할 수 있다.

제품구매나 자세한 사항에 대해선 코덴(02-593-7437~8)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