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세한 바디 디자인, 수직 측방압 높은 구치부 식립에도 안성맞춤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 Tissue Level 임플란트인 IT-Ⅲ active가 출시이후 꾸준한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이 제품은 지난 2007년 선보인 후 수차례 진화를 거듭해 왔다.

IT fixture의 ‘IT’는 Internal Transmucosal의 약자로 Fixture의 G.Collar가 Tissue Level에 맞게 식립되는 형태다. 따라서 뼈의 높이가 일정하지 않은 경우에도 편리한 식립이 가능하다.

또한 abutment가 bone level 위에서 체결되어, 탈부착과 잔여 시멘트 제거가 쉬워 유지보수가 용이하다는 장점을 지녔다.

아울러, 이 제품은 초기 고정력을 높일 수 있는 여러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나사선이 깊고, Cutting Edge 면적도 넓어, 뼈와의 접촉면이 넓어 골융합률이 높다. 여기에 self tapping 효과가 뛰어나 초기고정력이 우수하다.

이와 함께 Machined Surface 부분을 직선 형태로 설계하여, cortical bone에 걸리는 상황을 방지한다. 손쉽게 임플란트 식립 깊이 조절이 가능한 것도 특징으로 꼽힌다.

IT-Ⅲ active는 기존 IT 제품보다 내벽이 30% 이상 두꺼워 Neck 부분 파절 가능성이 현저히 낮다. External Type과 Internal submerged type 보다 Lateral Force 저항력이 우수하므로, 수직 측방압이 높은 구치부에 식립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한편 Semi-Octa 구조인 IT SCRP Abutment를 사용하여 Multi case서 16도 이내 브릿지 보철물의 체결과 제거가 쉽다. 이에 따라 Bone Level이 다른 경우 또는 다양한 Fixture Type에도 보철물 제작이 가능하다.

네오바이오텍 관게자는 “IT-Ⅲ active는 Gingiva Collar가 1.8G, 2.8G 두 가지로 제작 되어, 환자의 잇몸 높이에 따라 fixture를 선택하여 식립할 수 있다”며 “fixture Platform 사이즈도 Regular Neck과 Wide Neck 두 가지로 총 68종의 라인업 구축으로 구치부 등 다양한 임상케이스 적용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