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술 편의 높이고 출력 향상시켜 까다로운 시술에 적합하단 평가

동일기연이 업그레이드된 초음파수술기 신제품을 올 YESDEX서 선보일 예정이다.

동일기연은 국내 최초로 초음파수술기 FDA 인증을 받은 코스닥 상장사로, 임플란트용, 교정용, ENT용 초음파 수술기 3종을 구비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일 Sonic-Surgeon 310L과 600L 제품은 기존 Sonic-Surgeon 300 모델의 출력을 획기적으로 증가시킨 새로운 버전으로 시술자가 보다 손쉽고 빠르게 시술할 수 있도록 했다.

310L 모델은 옵틱 핸드피스, 터치 LCD 디스플레이, 원터치 펌프 등을 보강해 사용편의성을 한층 강화했다. 또 600L 모델은 310L 모델의 사용편의성 업그레이드에 더해, 골 절삭과 드릴링 기능에 초점을 맞춰 출력을 향상시킨 모델로, 사랑니, 파절치, 매복치 등 까다로운 시술에 적합하다.

동일기연은 유럽 CE, 미국 FDA, 이란, 일본, 러시아, 호주 등의 인증을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중국 FDA 인증 또한 진행 중으로 2017년초에는 본격적인 판매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 인증이 까다롭기로 유명한 러시아의 경우에도 신모델로 인증절차가 진행되고 있어 2017년이면 수출길이 열릴 것으로 기대된다.

동일기연 김용한 팀장은 “현재 국내 시판중인 해외 브랜드도 두 종류 정도 있지만 성능이나 가격 측면에선 이번에 선보일 신제품이 월등히 우세해 국내시장 석권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해외진출에 있어서도 지금까지 성과를 보인 중동과 일본, 러시아 시장뿐만 아니라 중국, 미국, 유럽 등으로도 진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높였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