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인 상악동 골이식 프로토콜 제시

신흥이 주최하는 김현종 원장(가야치과병원) 초청 ‘Sinus Hands-on Seminar’가 지난 5일과 19일 양일간 진행됐다.

개최될 때마다 꾸준한 호평 속에 진행되고 있는 김현종 원장의 상악동 세미나는 상악동과 관련된 임상술식들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로 자리매김했다.

세미나에서는 상악동 골이식과 관련된 해부학적 고려사항에 대해 먼저 알아보고 상악동 구치부 치료 전략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더불어 상악동 골이식과 대체 치료 계획을 비교해서 알아본 뒤, pre-operative screening, lateral appraoch와 crestal approach 등에 대해서도 살펴보았다.

또한 임플란트 식립시기와 보철시기에 대한 논의도 나누었다.

Sinus kit 개발자답게 김 원장 자신의 임상경험을 토대로 참석자들이 알기 쉽게 체계적으로 정리된 상악동 치료 프로토콜을 제시했으며, Sinus kit를 사용한 시술 영상을 함께 보며 이에 대한 노하우도 공유했다.

참가자들은 “지인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해주고 싶을 만큼 만족스러운 강의였다”며 “자세한 강의와 실습도 만족스러웠지만, 그중에서도 핵심만 짚어주는 연자의 강의 흐름이 이해를 도왔다”고 만족을 표했다.

참가자들은 특히 Sinus 연수회를 위해 특별제작도니 모델과 Pig-jaw, 오리알 등을 이용한 핸즈온에 대해 만족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