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TA 블록·파우더 효율적 사용 프로토콜 제시

클리어덴탈이 주최하고 신흥이 후원한 ‘VITA User Seminar’가 지난달 26일과 27일 신흥연수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번 세미나는 90년 전통의 독일 VITA社의 블록과 파우더를 사용하고 있거나 관심을 갖고 있는 치과와 치과기공소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세미나서는 VITA제품을 더욱 효율적이고 정확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토콜과 더불어 여러 연자들의 실질적인 노하우가 공개됐다.

세미나에는 박현식 원장(하임치과)과 김희철 원장(더블유화이트치과), 김기엽 원장(부산 스마트e치과의원)을 비롯해 Maurice Thomas Anderson(Vita Master Dental Technician), 윤원상 소장(윤원상치과기공소) 등 총 5명의 치과의사와 치과기공사가 연자로 나섰다. 치과기공사들이 등 총 5명의 치과 원장 및 치과기공사 소장이 연자로 나섰다.

먼저 26일에는 Maurice Thomas Anderson이 ‘VITA CAD/CAM Materials Guide’를 주제로 임상자료를 통해 전반적인 VITA 블록 사용법에 대해 강연을 펼쳤다.

김희철 원장은 ‘SUPRINITY PC : What’s new?’라는 주제로 SUPRINITY가 타 블록에 비교해 갖고 있는 차별점과 장점을 다뤘다.

또한 김기엽 원장은 ‘전치부 보철을 위한 블록 선택’을 주제로, 박현식 원장은 ‘모든 케이스를 커버하는 진정한 Hybrid Material, ENAMIC!을 주제로 연단에 섰다.

27일 세미나서는 먼저 Maurice Thomas Anderson이 ‘VM9 VMK Master의 정확한 이해’를 주제로 VITA 파우더를 쉽게 빌드업 할 수 있는 노하우를 공유했다.

특히 이 강의는 핸즈온 방식으로 진행되어 참가자들이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마지막 연자로는 윤원상 소장이 ‘VITA 파우더 알고 나면 쉽다’를 주제로 VITA 파우더를 한국인의 치아에 최적화해 사용하는 자신만의 노하우를 공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세미나 참가자는 “어렵게만 느껴졌던 VITA 블록과 파우더를 보다 쉽고 체계적으로 다룰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면서 “이미 오랫동안 VITA 제품을 사용해 온 유저들의 노하우를 직접 공유할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클리어덴탈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내 치과의사와 치과기공사를 위한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 제품이나 세미나 등 자세한 문의는 클리어덴탈(02-773-2523)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