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탈이디엘, 발치용 기구 'P-Lux'

덴탈이디엘이 판매하고 있는 발치용 기구 'P-Lux'가 Pen 타입의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개원의들의 발치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P-Lux는 120년 전통의 독일 Schwert Instrument社의 치과용 기구제작 노하우가 집약되어 있는 대표제품 중 하나다. P는 Pen을 의미하며 Lux는 Luxation의 줄임말이다. 파지가 쉽고 발치시 미세한 컨트롤이 가능한 Pen 타입으로 발치를 보다 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고안한 특별한 디자인의 강점을 제품명에 녹여냈다.

P-Lux는 손으로 단단히 잡고 아주 미세한 힘까지도 쉽게 컨트롤할 수 있어, 손상 없이 치주조직을 살릴 수 있는 비외상성 발치(Atraumatic Extraction)를 가능하게 한다.

이 같은 강점은 깊숙하게 박혀 있는 치근을 제거할 때나 파절이 필요한 까다로운 난발치 케이스에서 특히 빛을 발한다. 일반적으로 난발치 케이스의 경우, 손잡이가 둥글고 큰 일반 Luxator로는 임상가의 특별한 노하우가 있지 않는 한 조직이나 뼈에 많은 손상을 야기할 수밖에 없었다. 파절하지 않더라도 힘을 과도하게 주다보면 치주조직이 으스러질 때까지 압력이 가해지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이다. 이에 반해 P-Lux는 미세한 팁 컨트롤을 통해 필요한 공간을 간단히 확보한 후, 파절하지 않고도 부드럽게 빼낼 수 있다.

또 P-Lux는 전치부와 구치부, 각 치아 형태와 케이스에 따라 다양한 형태와 사이즈를 갖춘 제품구성으로 더욱 발치효율을 높였다. 끝부분이 넓이와 형태뿐만 아니라 기구의 구부러짐 정도와 팁의 길이와 각도까지 임상현장을 고려해 섬세하게 디자인했다.

특히 P-Lux Periotome(제품번호 617-20)의 경우, 다른 Periotome과 강도에 있어 큰 차이를 보여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Periotome은 기본적으로 얇고 낭창낭창한 형태로 제작되어야 한다. 두 가지 특성 모두 높은 강도를 확보하긴 어려운 요소다. 하지만 P-Lux Periotome의 경우, 특수강 재질로 강도를 높여 얇은 팁으로도 잘 부러지지 않는 든든한 내구성을 확보했다.

P-Lux에 대한 보다 자세한 문의는 덴탈이디엘(02-757-5575)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