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나멜레스트 미국소아치과학회서 권장 … 미국 판매 1위, 한국서도 인기몰이
거친 입자 없고 질감 부드러워 덧바르지 않아도 잘 펴져 환자 만족도 높아

더존월드(대표 이계우)가 미국 울트라덴트서 수입 판매하고 있는 불소바니쉬 ‘에나멜레스트(Enamelast)’가 국내 출시와 함께 치과시장서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인기비결은 에나멜레스트와 기존 바니쉬의 차별점서 찾을 수 있다. 이 제품은 질감이 부드럽고 거친 입자 느낌이 없어, 여러 번 덧바르지 않아도 부드럽게 펴 발라진다. 도포 후에도 티가 나지 않아 소아는 물론이고 심미성에 민감한 성인들의 만족도가 높다.

더존월드 관계자는 “일반적인 불소바니쉬는 치면에 도포 후 재료가 뭉치고 쉽게 펴 발라지지 않아 환자와 술자 모두가 불편했다”고 문제점을 지적했다. 그러나 그는 “에나멜레스트는 거친 입자가 없고 부드러워 여러 번 덧바르지 않아도 된다”고 강조했다.

또한 에나멜레스트는 불소 방출이나 흡수능력이 기존제품보다 월등히 뛰어나다. 이에 따라 불소의 기본 목적인 충치예방 효과가 매우 탁월한 것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 제품은 업계 최초로 치면에서 유지력 향상을 위해 특허 받은 접착촉진제를 첨가하였다.

 

<시간경과에 따른 불소 방출량 비교>

이는 자일리톨 함유 5% Sodium Fluoride 제재로 Resin Carrier를 사용했다.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타입으로 1회용 유닛도즈(브러쉬 타입)와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시린지 형태 등 두 가지로 구분되어 있다. 달콤한 산딸기 향으로 환자의 거부감이 없는 것도 장점이다.

한편 불소바니쉬 에나멜레스트는 미국시장서 판매 1위 제품으로 알려졌다. 이 제품은 미국소아치과학회(AAPD)와 미국치과의사협회(ADA)서 치아우식증 예방을 위해 사용을 권장하고 있다. 물론 국내서도 소아를 비롯해 성인에게까지 폭 넓게 사용되어지고 있는 제품이다. 특히 스케일링을 받은 환자에게 사용시 만족도가 높다.

미국 울트라덴트서 수입 판매하고 있는 더존월드는 내년 1월부터 한 달간 불소바니쉬 에나멜레스트를 20%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이나 구매는 더존월드 전화(1588-287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