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KORI ‘Dr. Vaden 초청, 2급 부정교합 long term stability 강연’

기사승인 2020.01.23  10:58:52

공유

공유하기

닫기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default_news_ad1

2월 29일~3월 1일 양일간 밀레니엄 힐튼 서울서 44차 초청강연회 개최
성재현 명예교수 특강도 관심 모아 … 이선국 자문위원 임상증례전시회도 열려

사단법인 한국치과교정연구회(회장 장순희 KORI) 44차 초청강연회가 오는 2월 29일~3월 1일 양일간 밀레니엄 힐튼 서울서 개최된다.

‘Our past is our future’ 대주제로 Dr. James L. Vaden이 초청되어 발치 대 비발치, 2급 부정교합의 치료와 long term stability 주제로 강의한다. 이와 함께 KORI 자문위원 성재현 명예교수(경북대)는 3급 부정교합 아동의 관리와 장기적인 성장양상, MIA를 이용한 3급 부정교합 성인의 절충치료 강연을 펼친다.

또한 이날 강연회서는 KORI 출신의 세계적인 임상연구가 채종문 교수(원광대)와 강혜경 교수(미국 인디애나대)가 각각 교정치료의 요체인 vertical control, 교정치료 전후의 profile change 강의를 진행한다.

아울러, 이번 행사 기간에는 이선국 자문위원이 지난 40여년 동안 치료한 백여편의 증례를 전시한다. 이는 지난 43차 초청강연회 때 한광수 자문위원의 임상증례전시회에 이은 두 번째 1인 증례전시회다.

이번 초청강연회에 대해 장순희 회장은 “대주제 ‘Our past is our future’서 볼 수 있듯, 이번 세미나서 전통을 바탕으로 미래를 설계하는 KORI 저력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2011년 초청강연회로 초대되었던 Dr. Vaden을 다시 모시게 되어 영광”이라고 밝혔다.

당시 Dr. Vaden은 꼬박 이틀 간 강의를 진행했었는데, 올해는 일정상 하루 강의를 펼친다. 여기에 성재현 교수가 British Columbia대학 교환교수를 마치고 돌아와, 첫날 오전강의를 맡았다.

따라서 두 교정학 대가의 강의로 2급, 3급 부정교합 치료의 정수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KORI 초청강연회 사전등록은 2월 20일까지다. 등록비는 회원·수련의는 15만원, 비회원은 18만원으로 책정되었다. 다만 사전등록 이후 등록이나 현장등록 등록비는 20만원이다.

행사 첫날에는 가족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저녁에는 강연회 참석자들과 그 가족을 위한 갈라 디너가 예정되어 있다.

초청강연회 등록이나 자세한 사항은 KORI 사무국(02-741-7493, 4)으로 문의하면 된다. 더불어 홈페이지(www.kori.or.kr)서도 초청강연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서양권 기자 gideon300@dentalfocus.co.kr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