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협조 통해 ‘연구원 부산유치 정당성 강화’
비급여보고 대책 등 치협 총회 상정안건 의결

부산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김기원)가 지난 19일 부치회관서 제73차 정기대의원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대의원총회에는 치협 강충규 부회장과 부산치과의사신협 엄상훈 이사장, 부산지부 나눔봉사단 윤희성 이사장, 부산대치전원 김동수 동창회장 등 각 유관단체 대표들이 참석했다.

부치 고천석 의장은 “제31대 집행부가 출범 후 1년 동안 회원 중심 회무를 수행하느라 수고했다”며 “특히 국립치의학연구원 부산유치 홍보와 BDEX 개최 준비 활동이 많았다”고 격려했다.

이어진 대의원총회서는 감사보고, 각 위원회의 2024년도 사업계획과 예산안 보고, 대의원들의 질의응답 후 안건을 처리했다.

특히 최근 치과계서 문제가 제기되고 있는 ‘비급여 공개제도와 비급여 보고제도’에 대해 박용진 보험이사의 상세한 설명이 진행됐다. 또한 대의원들은 최저가 불법덤핑치과에 대해 지부와 치협의 개선방안을 요구하는 목소리를 높였다.

이 같은 의견 개진에 대해 양동국 총무이사는 “치협과 함께 노력하여 자율징계권, 불법의료광고금지법 개정 등을 통해 개선책을 마련하겠다”고 답변했다.

다음으로 총회 안건으로 올라온 ▲2023년 회무 및 결산 ▲2024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치협 대의원총회 파견 변경 대의원 선정 건 ▲치협 대의원총회 상정안건(△비급여 혼합치료의 단계적 금지에 대한 대책 강구의 건 △비급여 보고제도와 본인확인 의무화법에 관한 전반적인 진행방향 및 대책 강구의 건 △국립치의학연구원 부지선정을 위한 공모 진행 건 △초저가 불법덤핑치과 광고 단속 및 제재 강화 건) 등이 상정되어 모두 승인됐다.

한편 부산지부 대의원총회서는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 및 부산유치’를 위한 ‘대시민 서명운동’을 선포했다. 이번 대시민 서명운동은 회원들의 협조를 얻어, 국립치의학연구원 대시민 서명을 수집한다는 계획이다. 

최근 부치는 KNN과 함께 공익광고 캠페인을 제작했으며, 부산일보와 협약으로 대시민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서명운동은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국립치의학연구원 부산유치의 정당성을 확고히 알리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다.

김기원 회장은 "부산지부는 국립치의학연구원 부산유치를 위해 시민과 함께 뜻을 모으겠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을 찾아 부산유치 정당성을 널리 알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